▶ 하워드시니어센터-노인국, 라인댄스·요리·자서전 등

하워드카운티시니어센터는 카운티노인국과 파트너십을 갖고 한인노인을 위한 온라인 강좌를 제공한다.
하워드카운티한인시니어센터(회장 송수)는 카운티노인국과 협력해 한인노인을 위한 다양한 온라인 클래스를 제공한다.
시니어센터는 코로나 사태 장기화로 신체·정서적으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노인을 위해 집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비대면 강좌를 올 가을부터 연다고 밝혔다. 시니어들이 자택에서 건강관리에 나설 수 있도록 라인댄스 영상강좌를 개설한다. 이외에도 한식 요리 클래스, 이민 생활 자서전 쓰기 등 다채로운 강좌를 계획하고 있다.
송수 회장은 “센터 등 공공시설 및 프로그램이 일제히 중단됨에 따라 일상생활의 무료함에 지쳐 힘들어하는 시니어가 늘고 있다”며 “이러한 문제를 조금이나마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노인 맞춤형 온라인 강좌를 개설하려 한다”고 말했다.
송 회장은 “컴퓨터에 취약한 노인이 쉽고 간편하게 강좌를 듣고 볼 수 있도록, 노인국의 협조하에 사전교육을 실시할 것”이라며 “양질의 교육 콘텐츠와 서비스 제공으로 한인노인이 활기찬 생활을 공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시니어센터는 내달 6일(목) 오후 5시 엘리콧시티 소재 메어리즈 랜드 팜에서 임원회의를 갖고 구체적 사항을 논의한다.
<
배희경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