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점점 따뜻해지면서 옷도 얇아지고 짧아지는 요즘!
그동안 숨어지냈던 털들이 "안녕?"이라며 인사를 하는 요즘!
관리해줄 시기가 돌아오고 있죠!
제모를 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자극없는 안전한 제모 방법은 무엇일까요?
내 피부는 소중하니까~






[빠르고 쉬운 면도기 제모]
보통 남성의 수염을 제모하기 위해 많이 사용하는 면도기!
쉽고 간편해 신체 부위 대부분에 사용을 합니다.
날카로운 도구를 사용하기 때문에 상처, 염증의 위험이 큽니다.
꿀tip: 피부 자극을 줄이기 위한 셰이빙 크림이나 샤워 젤 사용,
면도기의 위생 상태 점검, 주기적으로 면도날 교체
[따갑지만 오래 지속되는 족집게 제모]
인중이나 눈썹, 겨드랑이 등 좁은 범위의 제모에 효과적인 족집게!
따끔한 고통이 따르지만, 뿌리째 뽑을 수 있기 때문에 오래 지속됩니다.
털을 뽑은 후 염증 위험이 크고, 털이 피부 각질층을 뚫지 못하고
피부 안에서 자라는 인그로운 헤어의 발생 위험이 큽니다.
꿀tip: 소독한 족집게로 털이 자란 방향에 맞춰 뽑아야 자극이 적습니다.
코털은 뽑지마세요! 세균 감염을 방지해주는 코털은 소중하답니다!
[눈물나게 아프지만 깔끔한 왁싱 제모]
열을 가해 녹인 왁스를 제모 부위에 바른 뒤 굳히고 천을 덮거나 왁스 자체를
뜯어내는 왁싱제모! 속 시원하게 넓은 부위를 한번에 제모 가능!
하지만 피부 자극이 제일 크며 색소침착, 인그로운 헤어의 위험이 큽니다.
꿀tip:털이 어느정도 자라있어야 효과적이며 페이스, 브라질리언 왁싱 등 민감한
부위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반영구적 효과로 편리한 레이저 제모]
멜라닌 색소에 잘 흡수되는 파장의 빛을 사용해 모낭과 모근을 파괴하는 방법!
모근이 파괴되면서 털이 빠지는 원리로, 시술 후 2~3일이 지나면 효과가 나타납니다.
모근과 모낭이 유지된 상태로 시술해야 효과 만점이기 떄문에
시술 한달 전부터 족집게 제모나 왁싱은 피하는게 효과적!
꿀tip: 효과가 오래가는 반영구적 방법이지만 사람에 따라 추가 시술이 필요!
레이저 강도가 높을 경우 화상이나 색소침착의 위험이 있으니 주의!
출처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1841687&memberNo=25786904
![[한인단체 신년 인터뷰] 시니어센터 이현옥 회장… “풍성하고 아름다운 노년의 공간” [한인단체 신년 인터뷰] 시니어센터 이현옥 회장… “풍성하고 아름다운 노년의 공간”](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6/01/12/20260112200857695.jpg)
활발한 프로그램 운영과 높은 커뮤니티 참여로 지역 내 대표적인 커뮤니티 기관으로 평가받는 LA 한인타운 시니어&커뮤니티 센터(이하 시니어센터)…

센터메디컬그룹이 2026년 새해를 맞아 회원과 가족, 시니어를 위한 문화체험 공연으로 가수 변진섭 콘서트를 오는 2월27일(금) 오후 8시부터…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KOWIN) LA 지부(회장 김주희)는 오는 2월2일(월) 캘리포니아 웨스턴 힐스 컨트리클럽에서 ‘골프 토너먼트 2026…
남가주한국학원(이사장 박성수·교육감 신춘상)은 지난 10일 본부 강당에서 2025-26학년도 2학기 교사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날 연수회에는 남…
LA 한인타운 대표 비영리단체 한인타운청소년회관(KYCC)의 송정호 관장은 “지금 우리가 하는 일은 커뮤니티 ‘니즈’가 있기 때문에 존재한다”…























노세희 부국장대우·사회부장
민경훈 논설위원
한형석 사회부 부장대우
정유환 수필가
이왕구 / 한국일보 논설위원
박기섭
옥세철 논설위원
조지 F·윌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뉴욕시 대형병원 간호사 노조가 12일 전면 파업에 돌입했다. 임금인상, 인력 충원, 처우개선, 간호사 안전강화 등의 개편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

선천적 복수국적자가 한국국적을 포기하고 미국 국적만 선택하는 ‘국적이탈’ 절차에 통상 2년이나 소요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본보 기자가 지난 1…

트럼프 대통령과 중앙은행 수장이 정면 충돌하는 사상 초유의 상황이 전개되고 있다.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이 자신을 겨냥한 도…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