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든그로브 시는 오는 18일, 2월 22일 오전 9시부터 정오까지 가든그로브 코트야드 센터(12732 Main St)에서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하는 ‘퍼스트 홈 바이어’와 주택 다운 페이먼트와 클로징 코스트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웍샵을 개최한다.
이 웍샵에서 다루는 가든그로브 시에서 마련한 ‘칼홈 론’(CalHome)이라고 불리는 이 융자 프로그램은 30년 동안 월 페이먼트가 없는 6만 달러 미만을 융자해주고 매각시 연 3%이자를 합산해서 갚으면 된다. 이는 저소득층 가정의 단독 주택 구입을 돕기 위한 것으로 시에서 요구하는 기준에 해당되어야 한다.
또 저소득층 주민들이 주택을 구입시 다운페이먼트 또는 클로징 비용 2만 2,000달러 미만의 금액을 매칭 그랜트를 제공하는 프로그램도 실시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춘 주민이 가령 1달러를 다운페이먼트 했을 경우 시에서는 4달러를 매칭해 주게 된다. 바꾸어 말하면 1대 4 비율로 그랜트를 제공한다.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와 퍼스트 홈 바이어들의 홈 모기지 신청자격, 시에서 제공하고 있는 재정 보조 프로그램 등을 비롯 저소득층이 주택을 구입과정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한다.
이 웍샵에 참가를 원하는 주민들은 반드시 시에 등록을 해야 하고 행사장에 확인 이메일을 가져와야 한다. 자리가 한정되어 있어서 등록한 주민들을 우선적으로 입장시킬 예정이다. 등록을 하지 않고 행사장으로 오는 주민들은 자리가 허용할 경우에만 입장이 허락된다.
이 웍삽에 등록을 원하거나 가든그로브 시의 퍼스트 타임 홈 바이어 프로그램에 관한 정보는 티모시 트론 (714)741-5144, 벤치마크 모기지 (949)231-0142을 통하면 된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