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소득·중산층은 타주로

러브인뮤직은 지난 20일 LA 동양선교교회(담임 김지훈 목사)에서 가진 2025 성탄 작은 음악회를 끝으로 각 지역 봉사처별 올해 활동을 마무…

6·25 참전유공자회(회장 이재학)와 육군협회(회장 최만규)가 공동 주최한 2025 ‘진짜사나이’ 송년모임이 지난 19일 LA 용궁식당에서 한…
사진러브한인 사진 동호회 사진러브(회장 크리스 고)는 13일 용수산에서 송년모임을 갖고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모임에…
일반외과 전문의 이상원(왼쪽) 박사가 지난 9일 뉴포트비치 소재 골프장 9번 홀(152야드)에서 레스큐 클럽으로 친 샷이 그대로 홀에 빨려 들…
재미시인협회(회장 지성심)는 오는 20일 오후 4시 가든스윗호텔에서 한 해를 마무리하며 동인지 ‘외지’ 제35집 출판 기념회와 ‘제23회 재미…

























옥세철 논설위원
조지 F·윌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전지은 수필가
최문선 / 한국일보 논설위원
김인자 시인ㆍ수필가
한영일 / 서울경제 논설위원
빅애플(대표 여주영)은 지난 19일 퀸즈 베이사이드 소재 산수갑산2 연회장에서 2025년 송년회를 열고 회원들간 화합과 친목을 도모했다. 이날…

“그리워하면 언젠가 만나게 되는…” 노래 가사처럼 그리워하면 다시 만날 수 있을까. 재미한인이산가족들은 그렇게 그리워하며 반세기가 넘게 기다리…

연말을 맞아 도로 위에서 순간적으로 벌어진 운전 중 시비가 40대 한인 가장의 총격 피살 비극으로 이어졌다. 워싱턴주 레이시 경찰국과 서스턴 …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16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그거나 그거나, 바나나나 빠나나나, 전업주부라 크게 달라질거 없습니다. 교만할수 있어서 교만 한겁니다. 나이들었다고 날 가르킬 생각마라 이런 꼰대 한국 마인드는 버리세요. 평생 배우는게 인생입니다. 공짜로 배웠으면 성은이 망극 하세요. 논쟁 당하기 싫으면 팩트처리 돼니 말도 안돼는 말 올리지 마세요. 저 할머니 소셜연금 내야 하기때문에 이제 허리 뿐지러지게 일 해야 합니다. 그럼 이만.
캘리포니아에서 1년 $96,000에 총 5명의 가족이, 뱅기 여행, 수영, 테니스, 피아노, 외식. 아, 까먹었네요, 2018부터 자녀해택 머리당 $2,000 공재니 총 $6,000 까드리죠. $102,000 에, 다섯가족이 남가주에서 할머니 말씀 가라사대, 호화호식 럭셔리 인생을 즐기고 돈까지 남는다면, 저도 가르켜주세요. 다 때려치고 그거 할태니. 현실과 꿈은 멀고도 먼 팩트이죠. 현실을 꿈에서 만날수는 있어도, 꿈을 현실로 이루긴 정말 힘듭니다. 할머니 걱정없이, 세상 경험 없이 세금 안내고 곱게 자랐나 봅니다. 부럽네요.
yooops, 딸이 전업주부라고 말했어요. 나는 몇시간 떨어진 곳에 살아요. 논쟁을 할려면 상대의 말에 신경써요. 모르면서 함부로 판단하고 발설하는 것은 교만 ....
아울러, 캘리에서 pressure 과 stress 에 쪄들어서 부부둘이 애 3에 12만을 벌면요 삶의 우선을 막론하고 목표커녕, 내가 지금 뭘하는지, 어딜가는지, 눈앞에 암것도 안보입니다. 여행갈 에너지도 시간도 여유도 없구요, 아침에 일어나면 다행입니다. 또한, 할머니, 12만5천에 세금은 안냅니까? 거기에 할머니 소셜연금까지 내줘야 하는데. 그럼,대충 $12만5천에 Federal $14,000, State $5,300, FICA $9,563. 거진 $29,000 의 세금이 나갑니다.
할머니: 여기서 지금 빈민이다 아니다가 핵심이 아닌거 아직도 모르세요? 12만이 캘리포니아에서 고소득이냐 아니냐가 핵심 안건입니다. 다섯명의 가족이 12만이면 캘리는 힘들다 이겁니다. 부부둘이 12만을 벌면 애들은 누가 돌봅니까? 피아노, 과예, 수영, 테니스에, 외식에, 뱅기 여행에. 누가 가르킵니까? 혹시 할머니가 돌본다던지, 그런거 하면 반칙입니다, 아시겠어요? 양심없는것들, 할머니한태 마끼고 지들 할거 다한다. 무책임, 무양심. 참고로 12만에는 애 하나면 너무나 충분. 애 셋이면 적어도 $40만이 최하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