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준호 인스타그램 제공]
1일(이하 한국시간기준)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스타들도 조국의 의미를 되새겼다.
그중에서도 가족 중에 독립운동가가 있는 스타들의 발언에는 더욱 무게가 실렸다.
독립유공자 홍창식 선생의 딸로 유명한 배우 홍지민은 3·1절 하루 전날 인스타그램에 제100주년 3·1절 중앙기념식 입장권 사진을 올리고 "그리운 아버지, 자랑스러운 아버지"라고 적었다. 홍창식은 19세 어린 나이에 독립운동에 투신한 인물이다.
배우 박환희도 전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외할아버지 하종진의 사진을 든 자신의 모습을 올리고 "할아버지에게는 치열했던 그 시간이 있었기에 저희의 오늘은 따뜻하기만 하다. 감사합니다, 할아버지. 덕분에 이곳에 완전한 봄이 왔어요"라고 추모했다. 하종진은 대구 관공서를 폭파하려다 일제에 붙잡혔다.

드라마 ‘이몽’ 속 의열단의 모습 [이요원 인스타그램 제공]
직접적인 사연이 없더라도 특별한 날을 기리는 스타들이 많았다.
오는 5월 방송할 드라마 '이몽'을 촬영 중인 배우 이요원은 극 중 등장하는 의열단과의 단체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공개했다. 의열단은 만주 지린성에서 조직된 항일 무력독립운동 단체이다.
배우 홍수현은 대한민국 임시정부 100주년 기념 다큐멘터리 '집으로'를 촬영 중인 모습을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머나먼 타국에서도 독립운동을 위해 노력하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썼다.
배우 이시영은 인스타그램에 독립선언서 전문을 올리고 "저는 부끄럽게도 한 번도 독립선언문을 읽어본 적이 없었는데 이번에 소리 내서 몇번을 읽어봤다. 보는 내내 가슴이 뭉클하고 시큰했다"라며 독립선언문 읽기 캠페인을 제안하기도 했다.
영화 '박열'에 출연했던 최희서는 "100년 전, 조국의 독립을 위해 앞장섰던 여성 독립투사들이 있었다. 이제는 우리가 기억해야 할 역사"라고 적어 알려지지 않은 여성 독립투사들에 대한 관심을 환기했다.

[영화 ‘자전차왕 엄복동’ 측 제공]
상영 중인 영화 '자전차왕 엄복동'의 정지훈(비), 강소라, 이범수, 이시언은 손글씨로 인사를 전했다. 정지훈은 "그들을 잊지 맙시다"라고, 이범수는 "우리가 반드시 기억해야 할 역사"라고 의미를 되새겼다.
배우 변요한도 SNS에 "순국선열의 숭고한 정신을 기억해본다. 대한독립만세"라고 썼고, 위너 강승윤은 태극기 사진을 올리며 "삼일절"이라고 적었다.
배우 허준호는 '대한독립'이라고 적힌 태극기를 점퍼 뒤에 붙인 사진을 올리고 "그날을 잊지 않겠습니다. 지켜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말했다.
배우 김수로도 "감사합니다. 의미 깊은 날"이라고, 김기방도 "절대 잊으면 안 되는 3·1운동, 우리가 편히 살 수 있는 이유"라고 썼다.
가수 전효성은 SNS에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편안한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해주신 많은 분의 희생을 잊지 않겠다"라고 썼다. 황보도 태극기가 그려진 옷을 입고 찍은 사진을 올렸다.
가수 솔비는 인스타그램에 자신이 그린 '평화의 상징' 비둘기 그림을 올리고 "뜨거운 자유의 함성으로 평화를 꿈꾸었던 많은 독립투사의 희생을 기억합니다"라고 말했다. 황치열도 태극기 사진을 손에 든 모습과 함께 "내 손 안의 태극기"라고 쓴 글을 게시했다.
이밖에도 배우 그룹 더 맨 블랙은 같은 소속사 신인 여배우들과 함께 3·1절의 역사적인 내용을 설명하고 당시 상황으로 들어가 연기한 대본 리딩 현장을 공개하는 등 스타들은 저마다 다른 방식으로 이날을 기억했다.
<연합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2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3.1절은 치옥의 역사로 봐야 맞는거고.이로 인해 국력의 중요성을 강조 해야 되는데.일본놈들만 욕하니 ㅉㅈ
국가의 국력은 전쟁 능력이다.나라 빼끼고 총이고 모고도 없으면서 태극기들고 흔든게 모가 자랑이라고8.15일이 광복절이고 핵 두방에 즉 전쟁 능력 쌘 미국덕에 광복한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