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스튜디오블루
미국 빌보드가 헤이즈(Heize)의 미니앨범 '바람'과 타이틀곡 '젠가(Jenga)'를 올해 최고의 K팝 앨범 및 노래 중 하나로 선정했다.
빌보드는 현지시각으로 지난 17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빌보드 스태프들이 선정한 '2018년 베스트 K팝 앨범'과 '2018년 베스트 K팝 노래' 랭킹을 발표했다.
공개된 순위에 따르면 지난 3월 발매된 헤이즈의 미니앨범 '바람'과 타이틀곡 '젠가'는 각각 앨범, 노래 랭킹에서 4위와 6위에 올랐다.
빌보드는 해당 순위와 함께 "헤이즈는 한국의 대표적인 고막여신으로, 힙합과 재즈를 혼합한 그녀의 음악은 아주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이 화려한 앨범은 헤이즈의 노래를 또 다른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복잡한 디테일로 가득하다"고 헤이즈와 '바람'에 대해 코멘트를 남겼다.
또 타이틀곡 '젠가'에 대해서는 "불안하고 불확실했던 올 한 해, 우울함을 표현하는 헤이즈의 독특한 개성이 돋보였다. 그녀의 독보적인 음색은 많은 이들의 감정을 몇 음절 만에 모두 사로잡을 수 있는 능력을 지녔다"고 호평했다.
한편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 음악팬들의 고막까지 매료시키며 믿고 듣는 글로벌 싱어송라이터로 자리매김 중인 헤이즈는 지난 14일 자신의 첫 윈터송 '첫눈에'를 발표하면서 기존 곡들과는 또 다른 음악적 매력을 발산했다.
<스타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