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우드 주립공원 무료 입장
레드우드 숲 살리기 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캘리포니아 주립공원은 2018년 매달 두번째 토요일 40여개 레드우드 주립공원을 무료로 개방한다. 캘리포니아의 상징이기도 한 레드우드라는 장엄한 자연유산을 접할 기회를 제공하고, 레드우드 살리기 리그(Save the Redwoods League) 100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기획됐다. 2018년 40여개의 레드우드 주립공원에서 1만6천개의 무료차량이용권이 제공되며, 이용권에는 일일입장료와 주차료가 포함되어 있다. 이용권은 FreeRedwoodsDays.org에서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일시: 3월 10일(토)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장소: 레드우드 주립공원(Big Basin Redwoods State Park, Calaveras Big Trees State Park, Armstrong Redwoods State Natural Reserve 등)
▲문의: FreeRedwoodsDays.org(RSVP 필수)
■코끼리물개 만나기
코끼리물개를 만나고 싶다면 포인트 레이스(Point Reyes Station) 근처 침니락(Chimney Rock)에 있는 물개전망대로 가면된다. 날씨에 따라 전망대에서 안내원이 질문을 받고, 공원이 제공하는 망원경으로 물개를 관찰할 수 있다. 회색고래가 이동하는 기간에는 교통량이 많기 때문에 드레이크스 해변(Drakes Beach) 주차장에서 셔틀버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일시: 3월 1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장소: Elephant Seal Overlook, Chimney Rock at Point Reyes Station(Point Reyes, CA)
■버클리 바로크 스트링스 협주곡의 밤
버클리 바로크 스트링스(Berkeley Baroque Strings)가 협주곡의 밤을 선사한다. 토렐리의 ‘소타나 D 장조’, 요한 파이퍼의 ’첼로 협주곡 A 장조’(Concerto for Viola da Gamba in A Major), 비발디의 사계 중 ‘여름’, 바흐의 ‘두개의 바이올린을 위한 협주곡 d단조’ 등이 연주된다. 텔레만과 헨델의 작품도 연주될 예정이다.
▲일시: 3월 10일 오후 2시
▲장소: St. Mark's Episcopal Church, Berkeley(2300 Bancroft Way , Berkeley)
▲입장료: 성인 20달러, 학생 10달러, 12세 이하는 무료
<
송선희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