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방탄소년단이 미국 빌보드의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 재진입했다.
28일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는 '빌보드 200'에서 198위를 기록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지난 9월 이 앨범을 발매해 '빌보드 200'에 7위로 처음 진입한 뒤 25위, 35위, 15위, 86위, 144위를 차지하며 6주 연속 순위권에 들었다. 지난달 31일 발표된 차트 이후 잠시 순위권에서 벗어났지만, 다시 200위 안에 이름을 올린 것이다.
이는 방탄소년단이 지난 19일 '2017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에서 K팝 그룹 최초로 공연을 펼치면서 인지도를 끌어올린 게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소셜 50'(Social 50) 차트에서 50번째로 1위를 차지했다.
이들은 2016년 10월 29일 '소셜 50' 차트에 처음 진입한 이후 22주 동안 1∼2위에 머물며 정상을 지켰다.
'소셜 50' 차트는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위키피디아, 텀블러 등 전 세계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가장 활발히 거론되는 가수들의 순위다. 가수별 팔로워 수, 아티스트 페이지 조회수 등을 매주 종합해 측정한다.
방탄소년단은 12월 8~10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방탄소년단 라이브 트릴로지 에피소드 3-더 윙스 투어 더 파이널' 콘서트를 개최한다.
<연합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