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쇼군
LA 한인타운에서 정통 일식당의 명맥을 잇고 있는 ‘뉴 쇼군’의 대표 메뉴는 ‘오마카세’다. ‘맡긴다’는 뜻의 일본어 오마카세는 요리사가 알아서 메뉴를 선택해 내 온다.
메뉴판을 보면서 고민할 필요가 없고, 정통 일식 전문인 37년 경력의 심성현 대표가 제철에 맞는 가장 신선하고 좋은 재료를 사용한 음식을 선보인다. 시즌별 최고 재료와 베테런 스시 셰프의 실력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코스 메뉴, 오마카세를 아는 손님이라면 뉴 쇼군이 제격이다.
이 때문에 재료의 신선도는 물론, 손님의 취향까지 고려해 섬세하게 펼쳐내는 뉴 쇼군의 오마카세를 통해 일식의 진미를 경험해 봤다면 누구라도 단골이 된다.
참치는 와사비와 함께 간장에 찍어먹고, 도미는 레몬즙과 소금만을 뿌리고, 농어는 폰즈에 찍어먹어야 제 맛을 느낄 수 있다는 심 대표는 일반적으로 접하기 힘들고, 맛있게 만들기는 더욱 어려운 고등어, 꽁치, 멸치 같은 생선도 싱싱함과 고소함이 그대로 살아있는 작품으로 만들어 선보인다.
뉴 쇼군에서 선보이는 스시의 종류만 무려 90여 가지. 이 중 50~60가지가 대표적인 스시로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히고 다양한 식감과 맛을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민물장어, 멍게, 낙지, 개불 등은 한국에서, 고등어, 전어, 도미 등 고급생선은 일본에서 직수입하고 있다.
또 뉴 쇼군에는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런치 박스를 비롯해 회덮밥과 돌솥 알밥, 장어 덮밥, 생선 지리, 매운탕, 쇼군 지라시 등 다양한 점심 특선 메뉴도 있다.
스시와 잘 어울리는 사케도 20여종 구비되어 있는데, 일본에서도 인정받는 사케 오니고로시, 닷사이 블랙, 핫카이산 등의 최고급 품질의 사케를 맛볼 수 있다.
▲주소: 987 S Vermont Ave., #D, LA.
▲전화: (213)365-0213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