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레이저 제모 시술은 언제 하는 것이 좋은가요?
A 요즘에는 워낙 많은 분들이 레이저 제모 시술을 받고 있고, 레이저 제모의 방법도 예전보다 간편해졌습니다.
특히 시간도 빨라지고 효과도 더욱 좋아졌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반복이 필요하다는 기본에는 변함이 없고 또 완전한 효과를 위해서는 시술을 여러 번 받아야 합니다.
제모 부위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 4~6주 간격으로 5회 이상 치료를 받게 됩니다. 이는 모낭의 주기적인 특성과 관련이 있는데, 제모 레이저는 성장기의 모발에만 효과적으로 반응하기 때문입니다. 모발은 성장기·퇴행기·휴지기의 3단계를 거치게 되는데, 제모 레이저는 성장기 모발 모낭의 멜라닌 색소를 인식하여 이를 파괴함으로써 효과를 냅니다. 따라서 반복해서 시술을 해야 성장기에 있는 모낭에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낭의 멜라닌이 레이저의 타깃이므로 모발이 짙고 굵을수록 제모 레이저에 반응이 좋습니다. 보통 겨드랑이나 비키니 라인 등이 제모 레이저 시술에 가장 좋고, 그 외에 팔·다리도 모발이 굵고 짙은 경우에 더 효과적으로 제모됩니다. 제모 시술은 모발을 가늘게 솜털화시키는 과정이기 때문에, 시술하면서 점점 모발이 가늘어지면서 숱이 줄어들게 됩니다.
겨드랑이와 비키니 라인의 제모는 4주 간격으로 5회, 팔이나 다리 등은 5회 이상 시술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봄, 여름 노출이 시작되는 시기에 편해지기 위해서는 겨울부터 제모 시술을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반팔을 입는 계절이 시작되고 나서야 제모 시술을 고려하거나 관심을 갖는 경우를 종종 봅니다. 제모 시술의 원리를 이해하고 미리미리 준비한다면 보다 매끈한 피부로 노출의 계절을 준비할 수 있답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