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주생협(1895 W. Commonwealth Ave. #B Fullerton)에서는 이번 달에 유기농 메주로 된장 담그기 행사를 갖는다. 생협의 아델라 농장에서 재배한 유기농 콩을 이용해 띄운 메주로 장을 담그는 법을 배우는 이 강의는 초보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가주생협의 사무국장 김윤희씨는 “된장을 왜 직접 만드는지는 만들어보면 안다”며 “먹어서 몸의 힐링이 된다면 만드는 과정이 곧 마음의 힐링이다”라고 설명했다.
김윤희 사무국장은 “유전자 조작 콩으로 버젓이 된장이 나오는 세상에서 직접 발효음식을 만들어 먹는 재미를 함께 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가주생협에서는 유기농 메주와 항아리를 판매하고 있으며 강의에 참석하지 못하는 회원을 위하여 일일이 된장 만드는 법을 생협 사무실에서 가르쳐 준다.
가주생협의 된장 담그기 강연은 오는 15일(금), 23일(토), 29일(금) 오전 10시30분이다. 수강료는 15달러이나 메주를 세 덩이 이상 구매할 때에는 무료로 강연을 들을 수 있다. 강연은 예약을 해야 한다. 가주생협 (714)773-4984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