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재필재단, 필라밀알선교단, 영생교회 사랑부 연합
5월 가족의 달을 맞아 서재필재단의 자폐아동부모모임은 필라밀알선교단과 영생장로교회 사랑부와 연합으로 오는 30일(토) 가족피크닉을 갖게 되었다고 전했다.
서재필 밝은마음 상담실의 임사라씨는 “한인부모들이 주최가 되어 사회복지기관과 연합으로 이루어지는 이러한 행사는 필라지역에서 처음 있는 일이어서 그 의미가 크다.”며 동포들의 많은 관심이 있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피크닉의 목적은 자폐나 발달장애 등 어떠한 장애를 갖고 있는 자녀가 선입견 없이 자연에서 부모와 함께 즐기고, 공통점을 나눈 가족끼리 서로 격려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했다. 또한 부모들도 마음 편하게 식사하고 대화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동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필라밀알선교단 단장인 이재철목사도 “서로 다른 기관끼리 연합해서 갖는 행사라 앞으로 기대가 크다.”며 서로 좋은 만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에 함께 참여하게 되는 장애우들의 부모와 각 기관 대표자들도 “장애에 대한 인식이 바뀌고 있는 요즘, 이러한 행사가 잘 자리잡히길 바라는 마음”이라며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나아가 각 기관 대표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미국사회와 한인사회에 우리의 필요를 부각시키고, 혹 고립되어 마음고생하는 부모가 있다면 자연스레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특별한 가족피크닉은 사회 기관과 여러 개인에게 후원을 받아 이루지게 된다. 도네이션 및 자원봉사를 희망하는 분은 서재필밝은마음상담실267-648-7458또는 필라밀알선교단215-450-4146으로 연락하면 된다. 점심식사와 간식 등이 제공되지만, 특별식단으로 식이요법을 하는 가족은 개인 음식을 따로 준비해 오면 된다. 충분한 음식제공을 위해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반드시 서재필 상담실이나 밀알선교단으로 미리 알려주면 된다. 당일 날씨 영향으로 야외활동이 어려운 경우 영생장로교회에서 행사를 가질 계획으로 알려지고 있다.
피크닉 장소는 Four Seasons Golf Center (벅스카운티) 1208 Swamp Rd., Fountainville, PA 18923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가질 예정이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