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운데이션 타입별 완전정복!]
완성도 높은 베이스 메이컵을 위해 필요한 것은 ‘선택과 집중’이다. 자신의피부타입과 원하는스타일에 맞게 파운데이션을 선택한 후 메이컵을 해야 과한 화장이 연출되지 않는다. 파운데이션 종류와 각각의 특징들을 바비브라운 관계자에게 들어봤다.
■ 어떤 파운데이션을 선택해야 할까?
파운데이션을 고를 때는 피부 타입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피부가 건조할 경우 리퀴드나 크림 타입을, 반대로 지성 피부라면 깔끔한 마무리가 가능한 파우더형 파운데이션을 사용하는 것이 기존의 방법.
하지만 최근에는 원하는 메이컵에 맞게 파운데이션을 선택하는 이들도 점차 늘고 있는 추세다.
예를 들어 건조한 피부이지만 보송한 페이스를,혹은 지성 타입이지만 글로시한 메이컵 연출을 원하는 것. 이렇듯 원하는 스타일에 따라, 그리고 사용하는 베이스 제품이나 도구에 맞게 파운데이션을 선택하면 보다 개성 있는 메이컵을 연출할 수 있다.
■ 파운데이션 타입별 특징
* 리퀴드 - 완벽한 연출력과 밀착력, 보습감을 자랑하는 제품. 매끈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가장 이상적인 질감의 파운데이션이다. 하지만 커버력이 떨어지고 손으로 바를 경우 매끄럽게 도포되지 않는 것이 단점으로 꼽힌다.
* 크림 - 뛰어난 커버력을 자랑하는 타입. 잡티를 말끔하게 가려주는 역할을 해 수정 메이컵용으로도 많이 사용된다.
리퀴드 타입은 브러시나 스펀지를 이용하면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 가능한 반면 크림 파운데이션 하나로 얼굴 전체를 커버할 경우 화장이 두꺼워 보일 수 있다.
* 스틱 - 휴대성이 돋보이는 타입의 파운데이션. 사용이 간편한 것은 물론 커버력까지 뛰어나 짧은 시간 안에 메이컵이 가능하며 휴대하기 용이해화장 수정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단, 다른 제품에 비해 소진되는 속도가 빠르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