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하와이를 찾은 관광객수가 전년동기대비 1.3% 감소한 73만707명으로 집계됐고 이들의 지출도 0.5% 줄은 13억 달러에 머문 것으로 알려졌다.
하와이 투어리즘 오소리티(HTA)의 공개자료에 의하면 지난 8월 하와이 관광객 중 특히 미 동부지역과 일본, 캐나다에서 여행 온 이들의 숫자가 두드러지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미 동부지역발 관광객의 경우 전년대비 2.9% 감소한 14만3,444명에 지출은 2.3%가 줄은 2억9,600만 달러, 외국인 관광객들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일본인 관광객의 경우 8.2%가 줄은 15만568명에 지출도 9.2%나 줄은 2억3,540만 달러로 집계됐다.
그럼에도 숙박업 전문업자들의 경우 성수기인 7-8월의 실적은 매우 양호한 상태였다며 엔화가치 하락과 자국 내 소비세 인상으로 일본인 관광객들의 구매능력이 지난 2년 동안 35%나 줄어든 것이 우려할 만한 점이라고 밝히고 있다.
마이크 매카트니 HTA 회장은 한편 지난 18일과 19일 양일에 걸쳐 하와이에서 열린 아이돌 그룹 ‘아라시’의 공연을 보기 위해 무려 1만5,000여명이 이곳을 찾은 데 힘입어 비수기인 9월의 관광실적을 보완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지역 별로는 마우이를 찾은 관광객수는 전년대비 1.7%, 빅 아일랜드는 1.4%, 그리고 카우아이가 1.1%씩 감소한 것으로 조사됐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