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 민주당 대권주자로 꼽히는 힐러리 클린턴(사진) 전 미 국무장관이 내달 10일 오후 8시 산호세주립대(SJSU) 이벤트센터(290 S. 7th Street, San Jose)에서 강연한다.
유니크 라이브스 익스피어리언스(Unique Lives Experiences)가 주최하는 이 행사의 키노트 스피치를 맡은 힐러리 클린턴은 전세계와 태평양 주변국들에게 미국의 파워를 회복시켰고 이란과 북한을 상대로 강력한 제재를 가하고 중동 휴전협상에서 중심역할을 해온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 영부인과 뉴욕 상원의원 시절 인권, 민주주의, 여성권익신장을 위해 80여개국을 순방했으며 수백만 어린이들에게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일자리 창출에도 힘썼다.
한편 5일 USA투데이와 퓨리서치센터의 공동여론조사에서 미국민의 59%는 2016년 대선에서 힐러리에게 투표하겠다고 응답했다. 미국민 10명 중 6명이 힐러리를 지지하겠다는 뜻을 밝힌 것이다.
▲티켓 문의(408)924-6333, www.union.sjsu.edu/ec/ <신영주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