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의 권이선 큐레이터가 문화 ·예술 및 스포츠를 중심으로 다양한 저작물을 발표해온 콘텐츠 비즈니스 연구회(Con-Biz)의 이수형 편집장과 뉴욕의 유명 미술관들을 찾아 떠나는 저서 ‘뉴욕의 특별한 미술관’(아트북스 출판·사진)을 펴냈다.
이 책은 메트로폴리탄 뮤지엄에서 모마(MoMA, 뉴욕현대미술관)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한번쯤 가고 싶은 예술의 도시 뉴욕에서 누구나 한번쯤 꼭 가보고 싶은 미술관 22곳을 골라, 만나는 생생한 뉴욕 현대미술을 전하는 뉴욕의 ‘미술관 산책’이다.뉴욕 여행자들에게 좋은 가이드 북이며 뉴욕의 문화적 힘과 예술의 흐름을 살펴볼 수 있는 안내서라 할 수 있다. 특히 이 책은 뉴욕의 예술 여행에 관해 전문가의 안목으로 채운 귀한 자료들로 촘촘하게 꾸며져 있다.
미술관 뿐 아니라 다양한 정보와 이야기를 담아, ‘아트 스토리’에서는 뉴욕의 많은 미술관들이 많은 소장가들의 기증으로 미술관의 대표 컬렉션을 마련할 수 있었던 만큼 컬렉션과 미술관의 대표 작가, 미술관을 설계한 건축가들의 이야기도 담아냈다.또한 메트로폴리탄 뮤지엄, 모마와 구겐하임, 위트니 미술관 등 뉴욕의 대표 미술관 7곳과 그 주변 볼거리도 소개하고 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