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관위원장에 박관순씨
▶ 3월3일 등록마감, 선거는 17일
실리콘밸리한인회 제16대 회장 후보 등록이 시작된 가운데 선거 관리위원장으로 박관순씨가 임명됐다.
15일 SV한인커뮤니티 센터에서 박관순 위원장, 박효림 부위원장, 이재익 선관위원, 김호빈 SV한인회장, 성안평, 박창희, 고태호 한인회 이사 등이 참석, 회장 선거 공고 관련 기자회견이 열렸다.
이날 김호빈 회장은 선거관리 규정 초안을 공개하고 세부사항을 선관위와 논의해 최종 수정안을 이번 주 내로 확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한인사회에 필요한 좋은 한인회장을 선출하는 것이 궁극적 목표”라며 “한인사회와 소통하고 신뢰를 주고 결집력을 갖게 할 수 있는 한인회장이 뽑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공정하고 성숙된 선거가 되고 선거관리 규정 하에 한인회장이 선출되도록 선관위가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15일 선거일정 공고와 함께 후보자 등록이 시작돼 3월3일 후보자 등록이 마감되며, 17일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 선거가 진행된다. 선거 장소는 아직 미정으로 한인회관, 슈퍼교포마켓, 로렌스 플라자 등 투표율이 높은 곳에서 실시한다는 의견을 보이고 있다. 또한 당선공고는 18일, 16대 회장 취임식은 30일경 하기로 잠정 결정했다.
한편 선관위원에는 이날 참석한 3명 외에 최성기씨가 임명됐으며, 선거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추가로 1~2명 더 선관위원을 뽑을 계획임을 시사했다.
16대 한인회장선거 공탁금은 회장 1만2,000달러, 부회장 3,000달러로 확정했다. 지난 15대 공탁금은 회장 3,000달러, 부회장 1,000달러였다.
SV한인회장 및 이사장, 부회장 및 부이사장 후보 자격은 만 30세 이상으로 선거관할구역내에서 3년 이상 거주한 자이며 이사자격은 만 30세 이상으로 선거관할구역에서 2년 이상 거주한 자이다.
▲등록 문의: 박관순 (408)568-1114, 박효림 (408)529-2191
<김판겸 기자>
15일 SV한인커뮤니티센터에서 제16대 SV한인회장 공고와 관련해 열린 기자회견에서 박관순(왼쪽에서 두 번째) 선관위원장이 선거 일정을 발표하고 있다.(왼쪽부터 이재익 선관위원, 박 위원장, 박효림 부위원장, 김호빈 SV한인회장)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