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금보고 여기서 하세요
▶ SV한미봉사회 서니베일도서관 등 비영리단체서 제공
저소득층이 이용할 만한 베이지역 비영리단체의 무료 세금보고 웹사이트는 200여개가 넘는다.
베이지역 유나이트 웨이(United Way)가 주도하는 “Earn It! Keep It! Save It!” 프로그램은 5만 달러 미만 소득 가정이 수혜대상이 된다.
오클랜드 거주 캐롤린 도넬(54세)씨는 유나이티 카운슬 비영리단체에서 무료 세금보고 서비스를 받으며 “무료로 할 수 있는데 왜 돈을 지불하냐”며 “이곳의 일처리가 깔끔하다”고 만족스러워 했다.
무료 세금보고 서비스를 담당하는 비영리단체 자원봉사자들은 IRS로부터 검증받고 훈련받은 이들이다. 지난해 알라메다, 콘트라코스타, 마린, 나파, 샌프란시스코, 산마테오, 솔라노 카운티에서 무료 세금보고 서비스 이용자수는 6만여명이었으며, 6천380만 달러를 환급받았다. 또한 산타클라라 카운티도 5,700명이 무료 서비스의 혜택을 받았으며 710만 달러를 되돌려받았다.
“Earn It! Keep It! Save It!” 프로그램은 무료 세금보고 서비스뿐 아니라 잡(Job) 트레이닝, 포클로우저 예방을 위한 재정교육도 제공하고 있다.
마우릴로 레온 유나이티 카운슬 부대표는 지난해 750명이 무료세금보고 서비스를 받았다며 “개인들이 만족할 만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말했다.
국립회계사소사이어티 서베이에 의하면 2010년 항목별로 구분하지 않는 세금보고에 드는 평균비용은 128달러, 항목별 구분된 세금보고 평균비용은 233달러인 것으로 밝혀졌다.
▶알라메다, 콘트라코스타, 마린, 나파, 샌프란시스코, 산마테오, 솔라노 카운티 무료세금보고 서비스 전화 211또는www.earnitkeepitsaveit.org.
▶산타클라라카운티 무료세금보고 서비스 전화 211 또는www.211scc.org.
▶60세 이상 저소득층 무료세금보고 서비스 전화(888)227-8669.
◆서니베일 도서관-27일 오후 2시
서니베일 도서관(665 W. Olive Ave Sunnyvale CA 94086)은 2월 27일 오후 2시-4시. 5만 7천 달러 미만자를 대상으로 무료세금보고 서비스를 개최한다. 전화866-577-1231로 사전예약하면 기다리는 시간을 피할 수 있다. SSN와 ITIN, W2와 1099 서식서, 공제항목, 환급받을 은행계좌 등의 필요서류를 준비해야 한다.
◆ SV한미봉사회-3월 10일부터 매주 토요일
실리콘밸리 한미봉사회(관장 이현아)는 오는 3월10일부터 매주 토요일, 6주간 SV한미봉사회관에서 무료 세금보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IRS에서 파견 나온 세금보고 전문가들의 자원봉사로 진행된다. 문의는 (408)920-9733으로 하면 된다.
<신영주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