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 리 샌프란시스코 시장이 SF의 프로 미식축구팀 49er’s가 결국은 산타 클라라로 이전할 것을 인정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샌프란시스코는 49ers 팀을 유치하기 위해 미식축구 전용 경기장 건설 추진 중인 산타클라라로 49ers가 결국 홈 경기장을 옮길 것이라는 데 대해 거의 인정하는 단계에 이르렀다고 주요 언론이 6일 보도했다.
49er’s를 유치하기 위한 산타클라라 시의회의 노력이 2007년 시작되었지만 2010년 6월 주민들의 투표를 통해 전용 경기장 건설을 승인했고 시정부과 49er’s가 골드만삭스, 메릴 릴치, U.S.뱅크 등 3개 금융기관으로부터 건설에 필요한 10억 달러 중 8억5,000달러에 대한 대출 약속을 받았다고 지난주 밝히면서 49er’s가 SF를 떠날 것이라는 우려가 현실화되고 있는 데 SF시청 주변의 인식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리 시장은 “현시점에서 49er’s에게 계속 SF에 남도록 하는 것이 매우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8일 49er’s 소유주 제트 요크와의 만남이 49ers에게 ‘떠나지 말라고 설득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로 간주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마이크 안토니니 도시계획 커미셔너는 경기장 건설 전문 건축회사에 의뢰해 만든 7만석 경기장 도안(7만 석으로 SF 헌터스 포인트에서 건설을 전제로 제작)을 요크에게 보여주었다.
하지만 49er’s 대변인은 “요크 사장이 리 시장을 존경하고 그의 샌프란시스코를 위한 비전을 존중하고 있으며 8일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라면서도 “산타클라라에 새 경기장을 건설한다는 49er’s의 입장에 변함이 없다”고 말했다.
리 시장은 49er’s가 떠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은 미식축구리그(NFL)의 불허 결정 이외에는 없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샌프란시스코 크로니컬은 전했다.
<서반석 기자> seobs@koreatimes.com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