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일 25번째 싱글앨범 1위 차지… 해외 뮤지션중 첫 5회1위 진기록
그룹 동방신기가 일본에서 활동하는 해외가수 중 처음으로 오리콘 차트 5회 1위라는 진기록을 세웠다.
동방신기는 지난 21일 발매한 25번째 싱글 로 오리콘 위클리 싱글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오리콘 뉴스는 27일 “해외 아티스트 사상 오리콘 위클리 싱글 차트를 5회 1위를 차지하는 것은 처음이다”고 밝혔다. 동방신기의 소속사 관계자는 “해외 뮤지션 중 위클리 차트를 5번이나 휩쓴 것은 동방신기가 처음이다. 일본 팬들의 뜨거운 반응에 감사 드린다. 한국과 일본 등 아시아 권을 중심으로 한 콘서트 투어를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동방신기는 2008년 4월 발매된 에 이어 7월 <どうして君を好きになってしまったんだろう?(너를 좋아하게 되어 버렸을까?)> 10월 <주문-MIROTIC>와 등으로 오리콘 위클리 차트 1위에 올랐다. 이어 최근 발매한 가 9만 장에 판매고를 기록하며 위클리 차트 1위에 올랐다. 총 5번 차례 주간 차트 정상에 오르는 신기록을 세웠다.
동방신기의 일본 25번째 싱글에는 아시아 합작 영화 <스바루>의 메인 테마곡인 와 믹키유천의 자작곡 영웅재중 자작곡 <忘れないで(와스레나이데/잊어버리지마)> 총 3곡이 수록됐다. 이 싱글은 발매 당일인 21일 오리콘 데일리 싱글차트 1위에 오르며 화제를 모았다.
동방신기는 2월 20일부터 3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콘서트를 진행한다.
문미영 기자 mymoon@sportshankook.co.kr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