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암 쌍둥이의 이별 - 지난달 1일 전세계 의료진의 주시 속에 분리수술을 한 시암 쌍둥이 여아 중 한 명이 주말동안 상태가 악화되면서 결국 10일 오후 숨졌다고 중국 의료진이 발표했다. 수술을 담당했던 후단대학 부속 어린이병원은 그러나 한 명은 안정적인 회복세를 보인다고 말했다.
조니 뎁의 전성시대 - 할리웃에서 흥행 대박을 터뜨린 영화 ‘캐리비언의 해적:망자의 함’의 일본 시사회가 10일 도쿄에서 열렸다. 수많은 일본 팬이 몰려든 시사회장에서 주연배우 조니 뎁이 팬들의 사인공세를 받고 있다.
징기스칸 바람 거센 몽골 - 10일 울란바토르에서 개막된 몽골 최대 축제 나담 페스티벌에서 몽골리안 기마대들이 징기스칸 탄생 800주년 기념 퍼레이드를 하고 있다. 징기스칸 시대 영광을 되살려 관광사업을 활성화한다는 정부 의도가 이번 축제로 절정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석방의 기쁨 - 파키스탄의 라호레 감옥에서 10일 보석으로 풀려나는 여성 수감자들이 환하게 웃고 있다. 파키스탄 대통령 페베즈 무라라프가 여성 죄수에게 특히 가혹한 이슬람법 조항을 지난 주말 개정함으로써 그동안 간통이나 경범죄라도 보석이 허가되지 않아 수감되어 있던 여성들 수백명이 이날 석방됐다.
131명 몰살 현장 - 지난 9일 러시아 이르쿠츠크에서 발생한 여객기 착륙사고 현장이 10일 공개됐다. 이날 추락사고로 외국인 10여명을 포함한 승객들 중 131명이 사망하고 55명이 부상당했으며 17명은 무사히 귀가했다.
소와 사람들의 어울림 - 스페인 북부 도시 팜플로나 거리에서 펼쳐진 산페르민 페스티벌에서 수백여명의 주민들이 리더 황소의 뒤를 쫓아 맹렬하게 달리는 수십마리의 투우와 섞여 위험한 질주를 하고 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