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하이웨이 시스템 50돌
오늘(29일)은 전국을 동서남북으로 관통하는 인터스테이트 하이웨이 시스템이 탄생한지 공식적으로 50주년을 맞는 날이다.
1956년 6월29일 당시 드와이트 아이젠하워 대통령은 수십년 동안 그의 소중한 꿈이었던 거대한 연방 인터스테이트 하이웨이 시스템 착공법안에 서명, 오늘날 전국을 연결하는 하이웨이 시스템이 현실화했다.
현재 전국 하이웨이의 전장은 4만7,000마일에 달하며 5만5,000개의 다리 및 104개의 터널을 갖고 있다. 가장 흥미로운 사실은 교통신호등이 설치된 곳이 하나도 없다는 것.
다른 지역으로의 빠른 이동을 돕기 위해 계획된 하이웨이는 자동차를 운전하는데 매우 안전한 것으로 밝혀졌다. 연방 하이웨이 관리국에 따르면 하이웨이에서 자동차 사고로 숨지는 사람은 자동차 1억마일 주행당 1명이라고 밝혔다.
하이웨이는 다양화가 특색이었던 전국을 표준화된 하나의 시장으로 변모시키는데 영향을 미쳤다. 하이웨이 덕분에 맥도널드, 7-일레븐, 할러데이 인, 월마트 등이 전국에서 고객들에게 동일한 서비스와 상품을 제공하는 일이 가능해졌다.
또한 교외, 2마일에 걸친 교통체증, 안전벨트, 플로리다주로의 봄방학 여행, 30마일 출퇴근 등 현재 삶의 기본적인 개념들이 생겨났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