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이나 가까운 친구와의 부동산 투자 동업은 큰 성공을 일굴 수도, 참담한 분쟁으로 끝날 수도 있다. 가깝기에 더욱 확인하고 투명한 경영을 해야 성공할 수 있다.
거부 잔 락펠러는 이런 말을 한 적이 있다. “비즈니스를 토대로 쌓은 우정은 우정을 토대로 만든 비즈니스보다 훨씬 낫다” 하지만 그는 다음과 같은 말을 덧붙였어야 했다. “부동산은 빼고”. 왜냐하면 가장 성공적인 부동산 투자회사중 상당수는 가족이나 친구들과 합심해서 만든 것들이기 때문이다. 오렌지카운티의 거대 개발업체 ‘어바인 캄퍼니’는 19세기 제임스 어바인과 그의 아들이 창업한 회사며 도널드 트럼프의 아버지 프레드는 자신의 아들에게 ‘패밀리 비즈니스’(부동산)를 가르쳤다. 시카고의 부동산 대가 샘 젤은 자신이 성공한 데는 오랜 파트너이자 대학시절 친구인 고 로버트 루리 덕이 컸다고 토로한다. 부동산 프로젝트를 시작했다면 친구들이나 가족을 파트너나 투자자로 끌어들이고 싶은 충동이 당연히 일 것이다. 결국 그들이야말로 당신이 잘 알고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사람들 일테니까. 그러나 드라마 ‘댈러스’에서 보듯 친한 사람간의 비즈니스는 자주 분란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그래서 가족이나 친구들과 공동으로 부동산 사업을 벌일 때는 다음 사항을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LA 필하모닉과 전 세계 음악 애호가들이 사랑하는 피아니스트 조성진이 다시 LA에 온다. 올해 2월에 월드 디즈니 콘서트홀에서 두 차례 공연을…
재미수필문학가협회(회장 한영)는 오는 20일(일) 오후 5시(서부시간), 영화학자 이남 교수를 초청해 ‘봉준호 영화들 - 한국 사회를 응시하는…
LA 한국교육원(강전훈 원장)은 충남역사문화원(김낙중 원장)과 공동으로 교육원 1층 한국역사문화 체험관에서 백제의 대표적 유물 7점을 전시한다…
남가주 지역 대표적 문화기관의 하나인 토랜스 아트 뮤지엄이 실시하는 국제 아트페어에 미주 한인 및 한국 작가들이 대거 진출해 올해도 작품을 출…
재외동포청(청장 이상덕)은 전 세계 700만 재외동포가 대한민국의 경제와 문화, 외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중요한 동반자임을 알리는 홍보영상 ‘…
지난 4일 새벽 텍사스주에 쏟아진 기습 폭우로 수십명이 사망하거나 실종되는 대규모 인명 피해가 발생했다. AP통신에 따르면 텍사스주 중부지역에…
지난 1월 트럼프 행정부가 출범한 이래 버지니아에서 5개월만에 약 3,000명의 불법체류자들이 체포된 것으로 파악됐다.지난 5일 언론매체 뉴욕…
폭우에 범람한 텍사스주 샌 가브리엘 강 [로이터]텍사스 폭우 사망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행정 당국의 늑장 경고와 안이한 대처가 인명 피해…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