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알려진 43개의 발암성분과 400여 개의 다른 독성분을 포함, 4천여 개 이상의 화학물질들이 담배 연기에서 발견되었다.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질병은 다음과 같다.
- 흡연은 혈액을 끈적끈적하게 만들고 동맥경화를 일으켜 심장 마비와 뇌졸증의 발병 위험을 증가시킨다.
- 흡연자는 치명적인 성인 백혈병에 걸릴 확률이 50% 더 많다.
- 하루에 1갑 이상의 담배를 피우는 흡연자는 담배를 피우지 않는 사람보다 당뇨병에 걸릴 확률이 거의 2배나 된다.
- 흡연은 췌장암에 걸릴 위험성을 두 배나 높인다.
- 흡연은 류마티스성 관절염을 유발시킬 수 있는 요소이다.
- 최근 연구에 따르면 흡연자들은 담배를 피우지 않는 사람에 비해 청력을 잃을수 있는 확률이 70%나 높다.
- 하루에 1갑 또는 그 이상의 담배를 피우는 흡연자는 담배를 한번도 피우지 않는 사람보다 시력을 잃을 확률이 높다.
- 흡연은 백내장 뿐만 아니라 눈병에 걸리게 할 확률을 높인다.
- 뼈가 부러질때, 흡연자의 치유 기간이 담배를 피우지 않는 사람의 기간보다 2배나 더 길다.
담배연기는 혈액에 일산화탄소를 가하고(2-15배 높게), 혈액은 이를 인체에 꼭 - 필요한 조직들에 옮겨 손상을 초래한다.
- 흡연은 일반 노화에서 나타나는 것보다 폐활량을 50%나 빠르게 감소시킨다. 피부암을 앓고 있는 흡연자는 담배를 피우지 않는 사람들보다 피부암으로 사망하기 쉽다.
흡연은 십이지장 궤양, 크론스씨 병(대장병의 일종), 결장 용종 등의 위험을 증가시킨다.
- 담배를 끊은 여성은 자궁암에 걸릴 수 있는 위험을 대폭 감소된다.
-매일 흡연 또는 간접흡연으로 담배 연기에 노출된 여성들은 유방암에 걸릴 확률이 2-3배 높다.
- 흡연은 대장암, 직장암, 방광암, 신장암, 췌장암에 걸릴 확률을 높인다.
- 흡연은 남자에게 성기능 장애를 초래할 확률을 높인다.
- 흡연은 정자의 운동성을 저애하여 불임 확률을 높인다.
- 흡연은 정자의 형태를 변화시키기 때문에, 유산이나 기형아 출산에 관련이 더 많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