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트 갬블 일대에 기름 띠… 굴·조개밭 피해 예상
침몰 예인선 두 척서 새…1년 전에도 대형 누출사고
조개, 굴 등 각종 해산물의 보고로 알려진 후드 커낼 일대에서 또다시 기름유출사고가 발생, 이 지역의 오염이 가속화 될 것으로 우려되고 있다.
해양당국은 후드 커낼 다리 부근에서 예인선박 두 척이 침몰하면서 기름을 누출시켜 주변 2마일에 이르는 해안지역에 기름 띠가 형성됐다고 발표했다.
기름제거작업에 나선 당국은 이번 사고로 연간 수백만달러에 달하는 이 지역의 조개 및 굴 채취업에 적지 않은 피해가 예상된다고 우려했다.
지난 17일 상오 9시25분경 사고 신고가 접수됐다고 밝힌 당국은 낡은 선박인 56톤급 애것호와 65톤급 레거시호가 포트 갬블의 옛 목재소 근처에서 잇달아 침몰, 인근 해안으로 견인됐다고 밝혔다.
다행히 이들 선박이 오래 전 운행을 중단한 상태여서 애것호의 경우 선체에 남아있던 연료는 5갤런에 불과했던 것으로 조사됐다.
인근지역에서 조개 및 굴 채취업을 하고 있는 인디언부족 관계자들은 기름유출 사고가 굴 및 조개 양식장에 미칠 피해를 크게 우려하고있다.
스카라람부족 론 찰스 대표는 부족영토 내 2마일에 달하는 해안지역은 어패류의 채취량이 많은 곳이라며 이번 사고로 상당한 피해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들은 이 일대에서 연어양식장과 함께 조개, 굴, 구이덕을 채취해 생업을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사고는 타코마와 배션 아일랜드 사이의 댈코 패시지 일대가 대형 기름유출사고로 크게 오염된 지 정확하게 일년만에 또다시 발생, 환경관계자들이 잇따른 사고에 크게 당혹해 하고 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