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28일 청소.쓰레기수거 중지...대중교통고 휴일스케줄로
오는 25일부터 시작되는 추수감사절 휴일 기간동안 정부기관, 은행 및 주식시장 등이 일제히 휴무한다.
연방, 뉴욕주, 시정부 사무실 및 산하 기관이 25∼28일 문을 닫으며 뉴욕시 공립학교 전체가 추수감사절 방학에 돌입한다. 25일 추수감사절 당일에는 우체국이 문을 닫고 우편배달도 연기되며 거리청소 및 쓰레기 수거도 중지된다. 이밖에 은행 및 주식시장도 문을 닫으며 거리
교대 주차규정도 25일 당일 폐지된다.
대중교통의 경우 지하철, 버스, 스태튼 아일랜드 페리·레일로드가 연방 휴일 일정으로 바뀌며 롱아일랜드 레일로드(LIRR)는 일요일, PATH
트레인은 연방 휴일 스케줄을 따르게 된다.
한편 메이시 백화점(Macy’s)은 추수감사절을 맞아 ‘추수감사절 퍼레이드’를 25일 오전 9시부터 정오까지 개최한다.
맨하탄 77가와 센트럴 팍 웨스트가 만나는 지점에서 시작되는
이 퍼레이드는 메이시 백화범 본점이 위치한 34가 7 애비뉴까지 진행된다.
메이시 백화점은 이와 관련 퍼레이드를 가장 잘 관람할 수 있는 지역을 정해,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센트럴 팍 웨스트 65∼70가, 브로드웨이 선상 38∼58가, 34가 브로드웨이∼7 애비뉴 등이 퍼레이드가 잘 보이는 구간이다.
교통국은 추수감사절을 맞아 뉴욕을 방문한 관광객들과 퍼레이드 등으로 인해 교통이 극도로 혼잡할 것이라며 ‘상습정체기간 경보(Gridlock Alert Day)’를 내리고 가능하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라고 당부했다.
교통국에 따르면 매해 추수감사절 전주 금요일, 추수감사절 전야 등은 교통량이 가장 많은 시기로 이 기간 맨하탄 및 기타 뉴욕시 교통 혼잡지역을 방문할 때는 대중교통을 이용할 것이 적극 권장돼왔다.
<김휘경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