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한국라이온스클럽이 주최한 2004-2005년도 평화포스터 경연대회(Lions International Peace Contest)에서 조돈국(Brian Cho·I.S 125Q 8학년)군이 영예의 금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또한 은상은 유니스 조 양, 동상은 박진우 군, 엘리자베스 윤 양이 각각 선정, 내년 1월 열리는 시상식에서 상금과 상장을 받게된다.
’평화의 기회 부여(Give Peace a Chance)’를 주제로 열린 올해 공모전에는 총 23명이 응시했다.
공모전 심사에 참여한 최대식 한미현대미술협회 회장은 출품작 수준이 지난해 보다 높아졌다며 출품작 모두 정성과 아이디어가 돋보여 심사에 애를 먹었으나 안정감 있는 구도와 뛰어난 아이디어로 평화를 잘 상징한 조돈국 군의 작품을 금상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고 밝
혔다.
이번 포스터 경연대회는 한미현대미술협회 주관, 뉴욕한국일보와 FM 서울 특별후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뉴욕협의회 후원으로 열렸다.
한편 공모전 입상작은 워싱턴 어린이 박물관과 시카고 어린이 박물관, 콜로라도 덴버 컨벤션센터, 루이지애나 어린이 박물관 등을 순회, 전시하게 된다. 특히 금, 은. 동상 선정작품은 본선에 보내진다.
입상자 명단
금상 조돈국(Brian Cho·I.S 125Q 8학년)
은상 유니스 조(Eunice Cho · NJ. West Brook Middle School 7학년)
동상 박진우(Great Neck South Middle School 7학년)
엘리자베스 윤(NJ, Leonia Midd le School 6학년)
특선 준 박(NJ, A.C.S 5학년)
유카 미우라(NJ, Linburgh 5학년)
앤드류 김(Roslyn Middle 7학년)
입선 최주영(NJ, Catholic Academy 7학년)
Nah Rhee Han(NJ, Alberston)
Cathy Min(Paul D. Schreiber School 10학년)
Peter Kim(Roslyn Middle 8학년)
Jennifer Moon(7학년)
<이진수 기자>jinsulee@koreatimes.com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