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기관협의회는 24일 상공회의소에서 월례모임을 갖고 각 기관단체별 행사계획 정보를 나눴다. 이날 모임에서 봉사기관협의회는 2세들이 한인사회 각종 모임에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한국어를 영어로 또는 영어를 한국어로의 동시통역을 들을 수 있는 헤드폰을 마련하자는 한인 제안을 통과시켰다.
러쉬노스쇼어 병원측에서는 결장·직장암 계몽 캠페인을 위한 무료 혈변 검사 키트를 보급하기 시작했다고 발표했으며 서로돕기센터는 6월5일 무료보건전시회 개최, 전영선 너스 프랙티셔너는 당초 예정했던 일정이 연기돼 7월부터 한국말 금연교실을 개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인사회복지회는 5월부터 세금 보고 관련, 밸프레이즈 법대와의 협조를 통해 국세청에서 감사를 받게 됐거나 국세청이 환불액을 돌려주지 않고 있는 경우 등 도움이 필요한 납세자 지원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여성핫라인측에서는 딸과 동반자살을 기도, 살인미수와 아동중학대 혐의에 대한 재판을 앞두고 있는 이춘임씨를 위해 법정에 응원 방청가자는 제안을 했다.
이날 발표된 봉사기관협의회 산하 기관단체들의 행사 일정 계획은 다음과 같다. ▲YWCA : 5월4일 평안도민회와 합동으로 물댄동산의 지체장애인들을 위한 볼링파티 개최 ▲복지회 : 5월30일 채용박람회 ▲상공회의소 : 8월10, 11일 한인거리축제 ▲마당집 : 5월2일 불법체류자 자녀위한 학비 조정 캠페인, 5·18 광주 민주항쟁기념 브루스 커밍스 교수 초청 간담회 ▲노인복지센터 : 컴퓨터 교육 ▲앰베서더 너싱홈 : 치매환자를 돌보는 간병인 대상 프로그램.
이정화기자 chlee@koreatimes.com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