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멕시코편-멕시코시티
▶ 14개 기업 지상사 활동
멕시코 시티에는 ▲삼성물산, 대우, LG상사, SK상사, 효성물산등의 종합상사와 ▲삼성전자, LG전자, 대우전자등의 전자회사 ▲SK 건설, 현대건설, 삼성엔지니어링, 한진해운등의 건설·해운업▲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등 타이어무역등 14개지상사가 있다.
지상사협의회의 4대 회장인 윤순식 금호타이어 멕시코지사장(50)은 회사간에 비즈니스 정보를 교환하고 무여관과 유기적인 관계를 맺고 수출에 관한 의견을 나눌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멕시코시티 한인사회의 한글학교에 2만페소를 무상지원하는등의 공익사업도 펼치고 있다.
윤순식 회장은 "현재 대부분의 회원사가 터무니 없이 높은 관세 때문에 좋은 품질에도 불구하고 한국산제품의 가격 경쟁력이 멕시코시장에서 미국이나 멕시코제품에 비해 현저히 떨어진다"고 지적하고 "하루빨리 한국과 멕시코간에 자유무역협정(Free Trade Agreement)가 맺어져야 이런 어려움이 해소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멕시코에서는 LG, 삼성, 대우등의 전자제품 신임도가 이미 일본 제품을 앞질렀고 물량면에서도 멕시코 전체시장의 50%를 차지할 정도로 압도적이라고 한다. 또한 선경건설이 80명의 직원을 파견해 건설하는 정유공장 건설 작업이 1차 10억달러, 2차 5억달러규모로 한창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