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후섬 리워드쪽에서 호놀룰루로 출퇴근하는 주민들의 버스 노선이 오는 8월20일을 기해 대폭 변경될 예정이다.
호놀룰루의 시영버스 운행을 담당하고 있는 ‘오아후 트랜짓 서비스’(Oahu Transit Services)의 케네스 스탠리 부사장은 버스노선의 대폭 재조정은 버스 시스팀에 효율성을 기하고 날로 거주인구가 늘어나고 있는 오아후섬 리워드쪽 주민들의 교통편의를 돕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8월20일부터 리워드쪽에서 호놀룰루 중심부를 오가는 버스 노선 조정 내용을 보면 우선 8월20일부터 패링턴 하이웨이 선상은 24시간 버스가 운행되며 85곳의 버스 정류장이 새로 생긴다.
또 와이아나에 코스트밸리지역까지의 셔틀버스 운행이 오후10시까지로 연장되고 기존 버스정류장중 12곳은 폐쇄될 것으로 알려졌다.
리워드쪽에서 각 버스기지의 주요본부 3곳은 카폴레이와 와이파후,그리고 와이아나에지역에 세워질 예정이고 버스 노선 조정에 대한 홍보는 앞으로 약 한달간 버스내와 팜플릿등을 통해 주민들에게 제공된다.
호놀룰루시당국은 그동안 약1년여에 걸쳐 이지역 주민들과의 공청회등을 거치면서 버스노선 운행에 대한 건의를 청취해왔으며 그 결과 이러한 대대적 노선 조정을 단행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호놀룰루 교통서비스국 셰릴 순국장은 이번 주말부터 리워드쪽의 버스 노선 조정에 대한 안내문이 배부될 것이라고 밝히고 버스 서비스 증대를 위해 48명의 운전사가 추가 고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로 인해 리워드지역서 호놀루룰로 출퇴근 하는 주민들은 보다 큰 버스에서 막차시간도 늘어나고 운행횟수도 증가되어 상당한 편리가 제공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이번 버스운행 조정에서 노선이 없어지거나 재조정되는 버스번호는 다음과 같다.
▲47번:와이키키-호놀룰루-와이파후
▲48번:호놀룰루-에바밀-와이켈레
▲49번:호놀룰루-에바비치
▲50번:호놀룰루빌리지팍-마카킬로
▲51번:호놀룰루-마카하
▲75번:나나쿨리-와이아나에
▲93번:와이아나에코스트 익스프레스
▲94번:시티 오브 카폴레이 익스프레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