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30일 오후 광주 동구 5·18 민주광장에 마련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희생자 합동분향소에서 시민들이 추모하고 있다. 2024.12.30
올해 연말에는 시상식도, 새해를 맞는 카운트다운도 없다. 믿기지 않는 사고 속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 희생자를 추모하고 유가족을 위로하는 마음이 한데 모였다.
2024년의 마지막날인 31일(한국시간) 에는 예정됐던 지상파 3사의 모든 시상식 방송이 취소됐다. 무안공항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로 인해 내년 4일까지 국가애도 기간으로 지정된 가운데, 연말의 축제는 취소되고 특선 영화 등으로 대체 편성됐다.
이날 방송 편성표에 따르면 지상파 3사는 당초 각 시상식을 진행하려던 시간에 영화와 다큐멘터리로 대체 편성을 확정했다.
KBS 2TV는 '2024 KBS 연기대상' 대신에 오후 8시 30분 '살림하는 남자들 스페셜'과 오후 9시 55분 특선영화 '거미집'을 편성했다. MBC도 이날 '2024 MBC 가요대제전'을 생방송으로 개최할 예정이었지만, 오후 9시 특선영화 '리바운드'에 이어 앙코르 특집 다큐 '우리들의 투티'를 방송한다. SBS는 역시 예정됐던 '2024 SBS 연예대상'을 대신해 '나의 완벽한 비서 완벽 시청 가이드', 9시 40분 '특집 다큐멘터리 고래와 나'를 내보낸다.
앞서 지난 29일 전남 무안공항에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가 발생한 후 지상파 방송 3사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연말 시상식을 전면 취소하거나 녹화 방송등으로 대체하기로 했다. MBC는 29일 '방송연예대상', 30일 '연기대상', 31일 '가요대제전'까지 3개의 시상식을 모두 취소하게 됐다.
시상식이 취소되면서, 연말을 마무리하는 카운트다운 방송도 예전보다 훨씬 축소됐다. 보통 시상식 도중 카운트다운을 하면서 새해 인사를 하지만 시상식 생방송이 없어지며 각 방송사는 새해 카운트다운 행사도 취소했다.
뿐만 아니라 참사 이후 각종 예능프로그램 등도 결방을 맞으며, 대한민국은 시상식, 예능, 떠들썩한 카운트다운 다운 없는 새해를 맞게 됐다.
앞서 지난 29일 오전 9시 7분께 태국 방콕발 제주항공 7C2216편 항공기가 무안공항 활주로로 착륙을 시도하다가 추락했고 이 사고로 인해 총 탑승객 181명 중 179명이 사망했다. 정부는 오는 1월 4일까지 국가애도기간으로 지정하고 무안 공항 현장과 전국 17개 시·도에 합동분향소를 설치, 희생자를 추모하고 있다.
<스타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