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저지 한인남성, 맨하탄 재비츠센터 인근 유료주차장서
▶ 물병 투척 시비 끝에 10여분간 따라오며 몽둥이로 차량 가격

심하게 파손된 송씨 차량의 모습
맨하탄 중심가에서 신원미상의 흑인 여성이 10여 분간 50대 한인 남성이 타고 있던 차량을 계속 쫓아와 몽둥이를 휘둘러 차량을 심하게 파손하고 지속적으로 위협 행위를 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피해자인 뉴저지 버겐카운티 거주 한인 송모씨에 따르면 사건은 9일 오전 10시 10분께 맨하탄 36스트릿 11애비뉴에서 시작됐다.
송씨는 “비즈니스 업무 차 이날 제이콥 재비츠센터에서 열린 코믹콘 행사에 가기 위해 인근 유료 주차장에 차를 대려 했다. 주차장에 들어가려는 대기 행렬이 내 앞에 4대 정도 있었고 내 차량이 마지막이었는데 뒤에서 한 차량이 클락션을 거칠게 울렸다”며 “앞의 차량이 빠져 나도 주차장에 들어가려던 순간 뒤에 있던 차량이 내 차 옆을 지나가면서 물병을 던졌다.
이에 내가 항의하면서 언쟁이 있었는데 갑자기 상대 차량에 타고 있던 흑인 여성이 운전석 유리를 내리고 몽둥이를 꺼내 내 차 유리를 쳤다”고 말했다.
갑작스러운 폭력 행위에 크게 놀란 송씨는 차를 몰고 그 자리를 빠져나가려 했지만 흑인 여성은 송씨의 차량을 10여분간 계속 쫓아오면서 폭력을 가했다.
송씨는 “교차로에 적색 신호등이 들어와 차를 멈추면 뒤쫓아온 흑인 여성이 차에서 내려 내가 타고 있던 운전석 쪽 창문과 문, 사이드 미러, 본넷 등을 몽둥이 등으로 사정없이 내리치고 부셨다. 이 같은 증오 폭력 행위는 한번으로 그친 것이 아니라 교차로 신호등 네 개를 지나갈 동안 10여 분간 계속됐다”고 말했다.
두려움에 떨던 송씨는 계속 차를 몰아 겨우 흑인 여성의 차와 멀어질 수 있었다. 큰 충격에 빠진 송씨는 예정됐던 비즈니스 미팅도 취소하고 황급히 맨하탄을 빠져나와 뉴저지로 돌아왔다. 송씨는 흑인 여성의 무차별 폭력 행위에 대해 뉴욕 경찰에 신고한 상태다.
송씨는 본보와의 통화에서 “너무 무섭고 충격적이었다. 생명의 위협을 느꼈다”며 “상대 쪽에서 내게 먼저 물병을 던지고 난폭 행위를 했다. 이에 말로 항의한 것이 다인데 상대는 거리에서 나를 추격까지 하면서 폭력을 행사하고 해를 입혔다. 거리로 나서는 것이 두렵다”고 토로했다.
송씨는 물론, 피해 소식을 들은 주변 한인들도 “뉴욕에서 아시안을 향한 증오 범죄가 그치지 않고 있다. 언제까지 두려움 속에 살아야 하는가”라며 “우리 모두가 경각심을 갖고 재발을 막도록 강력한 규탄 목소리를 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
서한서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8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Manhattan에 다닐때, 그냥다니지말고, pitching, chipping 혹은 9번 iron을 지팽이처럼 들고다니거나, 차 뒷자리에 두고다니다, 급할때 무기대신사용하세요. 원 세상이 왜이리 험악해졌는지? 사방을 살피고 조심하세요.
여자가 남자를 폭행??? 이 아니고요 . . . 그 흑동네 많은 여자들이 엄청 싸납고 위험해요. 흑동이 여자가 흑동이 남자랑 주먹으로 싸우는것을 봤는데 . . 헐! 무조건 피하는게 상책입니다.
민주당 좋아요...아프리카 정글 동물의 왕국..바이든 재선, 홍어여러분, 민주당 압승을위해, BLM 동성애, 안전한 약탈, 안전한 강간을위해 민주당 응원해주세요.
사탄마귀 트럼프의 업적중에 하나가 폭력과 불법 그리고 거짓말을 일반화 시킨것이죠..........밑에 그 하수인들 caribbean, NYtimes 거짓과 폭력선동 죄로 감옥에 잡아 가두고 지옥으로 보내야 한다
아랫분들 말들처럼 앞으로는 정당방위로 대응해서 상대를 응징하는 모습을 보여주어야 할것 같습니다. 아시안들 공격했다가 한놈 두놈 손모가지 발모가지 부러져나가고 뚝배기 한번씩 깨지는 일들을 당하면 조심하고 함부로 못 덤비게 되겠죠. 결국 법이 지켜주지 못하는 요즘같은 분위기에선 힘으로 대응할 수 밖에 없죠. 물론 상대가 치명적인 무기를 가지고 있을땐 일단 먼저 피하는게 상책이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