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저지 새 재산세감면정책‘앵커 프로그램’ 일문일답
▶ 신청 안내서 발송 작업 마쳐…10월 첫째주까지 도착예정
▶수혜자격 대상자 한해 12월30일까지 신청해야
뉴저지주정부가 새롭게 시행되는 재산세 감면 정책 ‘앵커 프로그램’에 대한 신청 안내서 발송 작업을 마쳤다. 주정부는 10월 첫째 주까지 주택 소유주 및 세입자에게 앵커 프로그램 신청 방법 안내서가 우편으로 도착할 예정이라며 만약 수혜 대상자 인데도 수령하지 못할 경우 핫라인으로 연락할 것을 당부했다. 주요 내용을 일문일답으로 정리했다.
-수혜자격은.
▶앵커 프로그램은 기존 홈스테드 리베이트를 대체하는 새로운 재산세 감면 정책이다. 2019년 10월 1일 기준 뉴저지 주택을 소유했거나 렌트한 경우 소득 기준을 충족하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주택이나 콘도 등 소유주는 2019년 총 소득이 15만 달러 미만이면 최대 1,500만 달러까지 환급받게 된다. 연소득 15~25만 달러 사이면 최대 1,000달러까지 환급받는다. 세입자는 2019년 총 소득이 15만 달러 이하면 450달러를 환급받게 된다.
-신청방법은.
▶수혜자격을 갖췄다고 해서 자동으로 환급 혜택이 주어지지 않고 신청 절차가 필요하다. 주정부가 우편이나 이메일로 보내는 신청 안내서를 먼저 확인해야 한다. 안내서에는 신청에 필요한 개인별 ID 번호와 PIN 번호가 기재돼 있다.
안내서에 있는 웹사이트 링크에 접속해 ID 및 PIN 번호를 입력하면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다. 만약 지난해 홈스테드 리베이트를 신청한 적이 있다면 웹사이트(www20.state.nj.us/TYTR_Saver_Email/jsp/SaverEmailLogin.jsp)에서 개인 PIN 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
-신청서를 아직 수령 못했다면.
▶주 재무국은 10월 첫째 주까지는 신청 안내서가 도착할 것이라며 만약 받지 못하면 앵커 프로그램 핫라인(888-238-1233)으로 연락해 문의해야 한다고 공지하고 있다.
-신청 마감일과 언제 지급되는가
▶신청 마감일은 오는 12월 30일까지다. 수혜 자격을 갖춘 것으로 확인된 신청자에게는 내년 봄께 지급이 시작될 예정이다. 늦어도 내년 5월까지는 지급이 이뤄질 것이라고 주 재무국은 밝혔다. 환급액 지급은 신청자가 신청서에 기재한 은행계좌로 이체되거나 수표로 발송된다.
<
서한서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