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열기 후끈- ‘2021 코리안 페스티발’이 열린 맨하탄 유니온스퀘어 팍에는 한국의 전통 먹거리와 볼거리, 체험거리를 즐기려는 뉴요커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으면서 하루종일 한류 열기로 가득했다. 특히 aT 미주지역본부가 마련한 김치 홍보관의 김장 체험장과 500인분 초대형 비빔밥 비비기 행사장 등에는 발디딜 틈도 없이 북적거렸다.
케이팝 댄스 공연에 관람객들 열광 - 행사장 중앙에 설치된 특설 야외무대에서는 본스타 트레이닝 센터의 단원들이 신나는 케이팝 댄스 공연을 선보여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거리를 지나던 일부 시민들 중에는 무대에서 흘러나오는 비트에 맞춰 어깨를 들썩이며 동작을 따라하는 모습들도 눈에 띄었다.
아시안 증오범죄 근절 캠페인도 - 뉴욕한인회는 이날 행사에서 코로나19 사태 이후 미 전국적으로 급증하고 있는 아시안 증오범죄 근절 캠페인도 전개했다. 이날 관람객들은 아시안 증오범죄에 반대하는 메시지를 적어 소셜미디어에 올렸다. 아시안 학생들이 자신들이 적은 아시안 증오범죄 근절 메시지를 들어 보이고 있다.
‘달고나 뽑기’ 장사진- 이날 축제에서 가장 인기를 끈 코너는 뭐니해도 넷플릭스 드마라 ‘오징어게임’을 통해 알려진 ‘달고나 뽑기’ 행사였다. 참가자들은 드라마 속 배우들처럼 혀로 핥거나 바늘 또는 이쑤시개로 찔러 삼각형, 하트 등의 모양대로 달고나를 떼어내는 데 열중하는 모습이었다.
창립 40주년을 맞은 충현선교교회(담임목사 국윤권)가 LA 지역사회를 위한 특별한 음악회를 마련했다. 오는 8월10일(일) 오후 2시30분 충…
나성영락교회(담임목사 박은성)가 올해도 장학사업을 진행, 83명의 수혜자에게 총 18만2,000달러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지난 27일 본당에서…
재미수필문학가협회 회원인 노영매 작가의 첫 수필집 ‘그래서 좋은 세상’ 출판기념회가 8월2일(토) 오전 11시 캘리포니아 컨트리 클럽(CCC)…
한국외국어대학교 LA G-CEO 원우회(회장 신현)는 지난 22일 옥스포드 팔레스호텔에서 1차 확대 임원회의를 열고 사업계획과 예산편성, 동아…
재외동포청 산하 재외동포협력센터(센터장 김영근)는 모국에서의 취업·창업을 희망하는 전 세계 재외동포 청년을 대상으로 ‘2025년도 차세대동포 …
한국이 미국에 3,500억달러를 투자하는 등의 조건으로 미국이 한국에 대한 상호관세를 기존 25%에서 15%로 낮추기로 했다고 도널드 트럼프 …
워싱턴 등 미 동부 지역의 올해 여름 수은주가 역대급으로 장기간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버지니아와 메릴랜드, DC 등 워싱턴 일원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한국이 미국에 3,500억 달러를 투자하는 등의 조건으로 한국에 대한 상호관세를 기존 25%에서 15%로 낮추기로 타결…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