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권 숙제, 여야 합의 해결…8년간 1.2조 달러, 법인세 인상 없이 재원 마련
▶ 애초 ‘미국 일자리 계획’과 비교해 절반 수준…양당에 부정적 의견도
1.7조 달러 ‘가족예산’은 조정절차 동원 ‘투트랙’ 전략…의회에 동시처리 압박

예산 협상 타결 후 언론 브리핑장 향하는 바이든과 초당파 의원들[로이터=사진제공]

한인 부부가 LA에 위치한 클레어몬트 신학대학원(Claremont School of Theology, 이하 CST)에 100만 달러의 기부금을…

민주평통 미주지역 운영위원회는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워싱턴 DC에서 회의를 열고, 한반도 평화통일 기반 조성과 한인사회 역할 강화를 위한 …
LA 한국교육원(원장 강전훈)은 2026년 미주 한인의 날(1월13일)을 기념해 개최한 ‘2026 미주 한인의 날 기념 쇼츠 공모전’을 마무리…
소설가 권소희 작가가 한글의 구조와 발음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책 ‘한글의 시크릿: 눈으로 이해하는 한글받침’(박이정 출판사)을 출간했…
LA 충현선교교회(담임목사 국윤권)가 운영하는 시니어 대학인 ‘충현샬롬대학’이 오는 17일부터 시작되는 2026년 봄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

















![[업계]](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26/02/11/20260211170346695.jpg)









한 영 재미수필가협회 회장
전승보 경기도미술관장
이숙종 성균관대 국정전문대학원 특임교수
성민희 소설·수필가
민병권 / 서울경제 논설위원
정숙희 논설위원
메건 매카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김동찬 시민참여센터 대표 
뉴욕 한복판에서 한국의 국가유산을 홍보하기 위한 ‘코리아 온 스테이지 인 뉴욕’(Korea on Stage in New York)이 11일부터…

메릴랜드 몽고메리카운티가 설(17일)을 일주일 앞둔 10일 카운티 의회에서 한인과 중국과 베트남계를 초청한 가운데 설날을 기념일로 선포했다. …

하원에서 이르면 이번 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부과에 반대하는 결의안 표결이 이뤄질 전망이다.여당 공화당 지도부가 해당 결의안의 표결을…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3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된자와 안된자(트)의거짖 차별 자화자찬 남탓에 조롱 무시 협박을일삼는 이를 아직도 지지 두둔하고있는 자들 특히 알고 알만하고 그래야만 될 공화당 의원님들이 트 를 아직도 지지 두둔 트라면 벌 벌 떨고 있다는게 큰 일 입니다....불쌍한 잉간들..하지만 새정부 지금까지 보면 믿어도 될듯하니 마음이 좀 놓이긴 합니다.
gizmo님의 정확하고 통찰력 깊은 글에 전적으로 동감입니다
1)걸레같은 저질인간 트럼프의 슬로건, MAGA는 들어보면 가슴 벅차게 하는 것 같은데, 실제로는 인종차별, 사적인 유익, 나르시스틱한 공명심을 위하여 멍청한 복음주의자들과 백인우월주의자들에게 사기를 친 것이고, 굴신보신간신 공화당 의원들을 협박하여 뜯어낸 수명짧은 헛된 구호이다. 2)그러나 바이든의 '일자리 계획'과 '가족계획'은 진부한 타이틀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집요한 타협과 협상을 통하여 천천히 이루어질 실천적이고, 구체적이고, 행동하는 정책이다. 이 계획들이 성공하고, 정권의 미래를 확보하여 미국을 발전시키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