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주 서울대동문회 시니어클럽(회장 김재훈)이 매달 교양프로그램으로 개최하고 있는 SNU포럼 5월 행사가 15일 오전 10시 온라인으로 열린다.
이번 포럼의 강사는 현재 MIT 박사후 과정 연구원인 백혜민 박사다.
백 박사는 KAIST(한국과학기술원)에서 학사와 석사를 마친 뒤 미국 칼텍(Caltech)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차세대 한인 과학자이다.
그녀는 이날 포럼에서 최근 가장 관심을 받고 있는 전기차의 미래를 결정할 ‘전고체 배터리(All-Solid-State Battery) 연구의 현재 상황과 미래’라는 주제로 강연을 한다.
현재 전세계에선 전기차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지난해 전기차 판매량은 324만대로 2014년 대비 43%나 급증했고, 전기차 선두주자인 테슬라는 올 4월 기준 시가총액에서 도요타를 2배 가까이 앞지르고 있다.
이에 따라 전기차의 최고 핵심부품인 리튬 이온 배터리의 효율성을 높일 연구들도 기업과 정부 기관의 관심을 크게 끌고 있다. 특히 전고체 배터리의 경우 에너지밀도를 높이면서도 안정성을 높일 수 있는 차세대 배터리 기술로 예상된다.
백 박사는 이번 포럼을 통해 ‘전고체 배터리’가 무엇인지, 전고체 배터리가 전기 자동차의 미래가 될 수 있을 지 등에 대해 알아본다.
이번 SNU포럼에 참여하려면 온라인(https://us02web.zoom.us/j/5069639349?pwd=aDF2SUltK3ovRWxTVmVsOHhLTjdidz09)으로 들어가면 된다.
미팅ID는 ‘506 963 9349’이고 패스코드는 ‘SNU_FORUM’이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