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신 최고회의서 밝혀…AFP “美정부, 백신물량 부족 우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로이터=사진제공]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8일 미국인들에게 백신을 우선 접종하도록 하는 내용의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후 백악관에서 가진 '백신 최고회의'(summit)에서 "미국인들이 미국 백신을 접종할 우선권을 가지도록 보장하겠다"며 관련 행정명령에 서명했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하지만 백신 제조사들이 이미 다른 국가들과도 배급 계약을 한 상황에서 이 행정명령이 어떤 식으로 시행될지는 불분명하다고 AFP통신은 전했다.
AFP는 "미국 정부가 향후 몇 달간 수천만 명에게 접종을 계획하고 있기에 백신량이 부족할 수 있다는 점을 미 정부가 우려하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분석했다.
이와 관련, 트럼프 대통령은 만약 미국인이 국내에서 생산된 백신을 최우선 순위로 접종하는 것을 보장할 필요가 있다면 국방물자생산법(Defense Production Act·DPA)을 발동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다만 그는 이 법의 발동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DPA는 미 대통령이 국가안보를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물품을 생산기업의 손실 발생 여부와 무관하게 우선 조달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로이터통신은 "트럼프는 미국에서 백신을 생산하도록 업체들에 요구하는 DPA를 발동할 수 있지만 이를 강제하기 위해서는 소송을 해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연합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1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버스 떠났다. 바이든하고 쨉이 않되지? 이제와서 뭘하겠다고? 백신이름을 지 이름으로 해 달라고 떼 쓸까봐서 화이저와 모더나 대표들 이 회의 참석 요청을 거부했다지? 오바마 업적은 좋던 나쁘던 다 초토화 할 사명을 받고 미국과 세계관을 초토화 시켰고 이제는 바이든이 하고자 하는 모든 것은 미리 선수치고 깽판놓고 퇴장하겠다? 곱게 독방행하시는 게 후대에 도움이 될 것 같은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