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오피코 코리아타운 도서관 후원회(공동회장 김영애·강학희)가 세계적 암전문가 김의신 박사 초청 ‘암과 행복한 삶’에 대한 강연회를 연다.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정오까지 LA 한인타운 피오피코 코리아타운 도서관(694 S. Oxford Ave.)에서 열리는 이날 강연회에서는 간식과 커피가 제공되고 참가는 무료다.
김의신(사진) 박사는 미국 최고의 암 전문병원으로 꼽히는 텍사스대 MD 앤더슨 암센터에서 1991년과 1994년 ‘미국 최고의 의사(The Best doctors in America)’로 각각 선정됐다. 서울대에서 예방의학을 전공했고 베트남전에 군의관으로 참전, 제대한 후 1966년 미국으로 건너와 ‘핵의학’이라는 새로운 분야를 연구하기 시작했다. 존스홉킨스대, 피츠버그대, 미네소타대, 워싱턴 대학을 차례로 다니며 내과, 임상의학, 핵의학 전문의를 동시에 취득, 자신만의 영역을 넓혀 나갔다.
김 박사는 지난 1980년부터 MD앤더슨에서 방사선 및 내과 교수로 재직하며 동위원소를 이용한 암 진단법을 밝혀내 핵의학계 선구자라는 호칭을 얻었다.
세계 최고의 의료 선진국인 미국에서 한국인 의사의 명예를 드높인 공적을 인정받아 2000년과 2005년 한국정부로부터 국민훈장 동백장을 받았다. 저서로는 ‘암에 지는 사람, 암을 이기는 사람’ 등이 있다.
문의 (323)573-6666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