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가볼만한곳] 연말에는 불꽃놀이 [주말에 가볼만한곳] 연말에는 불꽃놀이](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18/12/26/201812262118175c1.jpg)
크리스마스 축제가 열린 필리핀의 마닐라시 인근 한 거리에서 불꽃놀이가 펼쳐지고 있다. [AP]
■주말 오클랜드 무료 주차
오는 29일(토) 주말 오클랜드시에서 운영하는 공영주차장 9곳이 무료로 개방된다. 각 주차장마다 무료로 이용 가능한 시간은 30분, 1시간, 2시간, 4시간, 5시간 등으로 다르며 각 주차장에 표시될 예정이다. 오클랜드시는 연말 연휴 기간 쇼핑 장려를 통한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무료 주차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 주차장은 아래 참조.
▲일시: 2018년 12월29일(토)
▲장소: 오클랜드 시내 공영 주차장
▲참여 주차장 정보: https://www.oaklandca.gov/news/2018/shop-local-on-plaid-friday-and-all-season-long
■샌프란시스코 신년 전야 불꽃놀이
샌프란시스코 시내에서 올해도 한 해의 마지막을 기념하고 새해를 맞이하는 불꽃놀이가 열린다. 매년 20만여 명이 관람하는 불꽃놀이는 페리빌딩과 피어14 인근 수상에서 쏘아올리며 정확히 자정에 시작해 약 15분간 진행된다. 피어 14 부근에 스피커가 설치돼 음악에 맞춰 불꽃쇼가 진행되나 멋진 샌프란시스코의 야경을 배경으로 불꽃놀이를 감상하기 원한다면 텔레그래프 힐이나 트레져 아일랜드 등 조금 떨어진 곳에서 관람하는 것도 좋겠다.
▲일시: 2018년 12월31일(월) 오후 11시59분
▲장소: Embarcadero from Mission to Folsom
■무료 주말 금문교 도보투어
금문교를 자가용으로 여러 번 건너봤다고 하더라도 가이드의 이야기를 들으며 걸어서 건너보는 것은 색다른 경험이 될 것이다. 30일(일) 오전 11시 시작되는 무료 가이드 투어에서는 금문교의 설계와 디자인, 공법 등에 관한 일화를 비롯해 주변 지형과 해류, 다리를 건설한 사람들 등에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겠다. 참가비는 무료이나 재량에 따라 기부가 가능하다.
▲일시: 2018년 12월30일(일) 오전11시
▲장소: Battery Cranston Rd, SF. 스트라우스 동상 앞
<
안재연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