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캔시코 댐 광장 ‘윈터 원더랜드’오픈
▶ ‘펀더랜드 빌리지’조성. 카니발 라이드 등 다양
크리스마스 시즌의 시작을 알리는 라커펠러센터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 행사가 28일, 7시부터 9시까지 열리는 가운데 웨체스터에서도 캔시코 댐의 ‘윈터 원더랜드(Winter Wonderland)’의 오픈과 함께 곳곳에서 크고 작은 크리스마스 점등식이 펼쳐진다.
‘웨체스터 파크 파운데이션’(Westchester Park Foundation)과 카운티 공원국은 올해로 5년째를 맞는 캔시코 댐 광장에 지난 25일부터 ‘윈터 원더랜드’를 마련하고 30일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 행사를 연다.
죠지 라티머 웨체스터 카운티장과 함께 40피트 높이의 크리스마스 트리 전등을 킬 주인공은, 마리아 파레리 어린이 병원의 환자였던 7살의 리암 브레디(Liam Brady)다. 리암은 18개월 되었을 때 오른쪽 콩팥 제거수술을 하고나서 왼쪽 콩팥의 기능까지 잃었으나 지난 8월 사촌의 기증으로 콩팥의 기능을 되찾은 환자이다.
캔시코 댐 광장은, 올해 처음 시작한 ‘펀더랜드 빌리지(FUNderland Village)’로 꾸며지며 다양한 카니발 라이드와 푸드 트럭 등이 들어서게 된다. 뿐만 아니라 광장에는 아이스 스케이트장이 생기며 서커스와 매직 쇼를 한다.
12월 31일까지 매일 산타 클로즈가 등장하는 ‘윈터 원더랜드’의 수익금은 ‘웨체스터 팍 파운데이션’으로 보내진다. 입장료는 20달러, 3세 미만 어린이는 무료다.
캔시코 댐 주소: 1 Bronx River Rd. Valhalla, www.winterwonderland.com
▲각 지역마다 반짝반짝…크리스마스 분위기 한껏
■ 할러데이 트리 라이팅 안내
*마운트 키스코(Mount Kisco): 11월30일
마운트 키스코 빌리지의 올해 첫 타운 공식행사로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 & 캐럴’이 오후 6시 빌리지 그린의 ‘파운틴 팍’에서 거행된다. 4시30분부터는 마운트 키스코 공공 도서관에서 할러데이 크패프트 전과 함께 스토리 타임이 있으며 핫 초콜릿이 제공된다.
*어빙톤(Irvington): 12월1일
워싱톤 어빙의 하우스가 있는 어빙톤 빌리지 오피스 앞에서는 오후 4시30분부터 ‘어빙톤 할러데이 트리 라이팅’ 행사가 열린다. 5시에는 행사에 참가한 주민들에게 어빙톤 소방서가 음악과 음료를 제공한다.
*뉴 캐슬(New Castle): 12월1일
뉴 캐슬 히스토리칼 소사이어티(New Castle Historical Society)는 ‘호레이스 그릴리 하우스’에 19세기 이 저택의 주인이었던 그릴리 가의 전통적인 크리스마스 장식을 한다. 오후 3시30분부터 보버트 벨 중학교에서 ‘챠파쿠아 오케스트라’의 연주를 시작으로, 4시부터 그릴리 하우스에서 6시30분까지 크래프트 웍 샾이 열린다. 그리고 5시 쯤 해질 무렵에 산타클로스가 등장하는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이 시작된다. 참가: 무료
*테리타운(Tarrytown): 12월1일
오후 5시, 테리타운의 패티리오트 파크(Patriot’s Park)에서 올해로 19번째인 할러데이 트리 라이팅이 열린다.
*카토나(Katonah): 12월2일
카토나 상인협회는 베드포드 로드에 위치한 세인트 루크 에피스코팔 처치에서 저녁 5시30분부터 7시30분까지, 기독교인을 위한 크리스마스와 유대교인을 위한 메노라(Menorah) 점등식을 연다.
*화이트 플레인즈(White Plains) : 12월2일
‘시티 라이트, 브라이트 홀리에디 나이트, 트리 라이팅(City Lights, Bright Holiday Nights Tree Lighting) 행사에서는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생음악 크리스마스 캐럴이 울리는 가운데, 화이트 플레인즈의 토마스 로치 시장이 점등식을 한다. 산타클로즈와 함께 하는 시간이 있으며 음료 등이 제공된다.
<
노 려 지국장>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