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도 한국만큼 네일숍이 무척 발달되어 있어요. 미국에서 네일숍은 네일 살롱 (Nail Salon)이라고 하는데, 한국처럼 페디큐어를 포함해요. 여기서는 눈썹 손질, 왁싱 등을 함께 하는 경우도 많아요. 네일숍에 예약을 하지 않고 그냥 가면 (walk-in) 기다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는 미리 전화로 예약을 하는 게 좋아요. 이럴 때는 주로, appointment를 쓰면 돼요. 레스토랑이나 호텔 등을 예약할 때 reservation을 쓰는 것과는 차이가 있어요.
처음 네일숍을 갈 경우, 큐티클 관리, 손톱 모양 등을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애매할 때가 있어요. 그러면 네일숍에서 빈번하게 사용하는 영어는 어떤 표현이 있을까요? 표현을 사용할 때 “I would like to”나 “Could you~?” 등을 사용하면 공손한 표현이 돼요.
(1) 손톱/발톱에 매니큐어 서비스를 받으려고 해요: “I would like to have a manicure/pedicure.”
(2) 손톱 길이는 짧게 해 주세요: “Could you cut my nails short?”
(3) 손톱 형태를 스퀘어로 해 주세요: “I would like to have a square shape.”
(4) 손톱 형태를 원형으로 해 주세요: “I would like to have a round shape.”
(5) 손톱의 큐티클을 제거해 주세요: “Please remove my cuticles.”
(6) 젤 네일을 벗기고 싶어요: “Could you remove my gel nails?”
(7) 젤 네일을 하고 싶어요: “I would like to get gel nails.”
(8) 매니큐어는 한 번만 발라 주세요: “I would like to have just one coat.”
(9) 매니큐어 바른 상태가 엉망이 되는 게 싫어요: “I don’t want to mess up my nails.”
보통 젤 타입 네일은 손톱 다듬기부터 완전 건조까지 약 한 시간 이내가 걸리고, 가격은 $30-$35정도 (휴스턴 기준)에요. 팁은 가격의 15%~20%를 주면 돼요. 서비스 비용은 신용카드나 현금으로 지불하면 되지만, 팁의 경우 현금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아요.
출처: cyinformate.tistory.com
LA 한인타운 인근에서 한인 남성이 함께 거주하던 한인 여성을 폭행 끝에 총격 살해하는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했다. 여성에게 총격을 가하기 전 …
연방 이민세관단속국(ICE)의 불법체류자 색출 및 체포 작전이 미 전국적으로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북버지니아 알렉산드리아 지역의 건설 …
공화당이 내년 중간선거에서 연방 하원 의석 5석을 더 확보할 수 있게 하는 텍사스주의 선거구 조정안이 주 하원을 통과하면서 의회 장악을 지속하…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2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LA에서 한인타운이 네일을 잘 하는 곳이 많은 것같아요
한번 가보고싶었는데 유용한정보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