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클랜드항에서 지난 8월 화물유동량이 역대 8월 중 가장 많았던 것으로 보고됐다.
13일 오클랜드항 측 발표에 의하면 8월 화물유동량은 전년동기대비 수입이 9.2% 급증하며 91년 역사상 가장 많은 8월 화물유동량으로 기록됐다. 오클랜드항은 캘리포니아에서 3번째로 큰 규모를 자랑하며 전국적으로도 10위 안에 랭크되는 항구다.
존 드리스콜 오클랜드항 해운디렉터는 견고한 내수가 원인이 된 것 같다고 밝히며, “성수기의 첫 달에 실적 호조가 나타난 것은 고무적이나 여전히 무역 환경에 불확실성이 존재한다”고 말했다. 일반적으로 소매업자들이 연말 연휴 시즌을 대비해 재고를 늘리는 8월부터 10월까지가 연중 성수기로 분류된다.
8월 한 달간 오클랜드를 통해 수입된 화물은 20피트 길이 컨테이너 85,166개 분량이다. 종전 8월달 기록은 2015년으로 82,492개다.
수입이 증가한 반면 수출 물량은 3.7%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드리스콜 디렉터는 중국으로의 폐지 수출 감소와 미 달러 강세가 주 원인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중국은 재활용품 수입 기준을 강화하고 있으며 미국과의 무역전쟁의 일환으로 재활용품에도 관세 부과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2018년을 통틀어 오클랜드항의 총 화물유동량은 3.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이같은 추세가 계속될 시 3년 연속 화물유동량 기록을 경신할 것으로 예측된다.
미국 최대 항구인 LA항의 8월 화물유동량은 컨테이너 826,638개 분량으로 자체 역대 8월 화물유동량 2위를 기록했다.
<
안재연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