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신사옥에서 열린 2014 MBC 방송연예대상 시상식에서 무한도전의 정준하, 하하, 유재석, 박명수, 정형돈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코미디언 유재석(42)이 2014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대상을 받았다.
29일 밤 서울 상암동 MBC 사옥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유재석은 ‘무한도전’으로 2006, 2007, 2009, 2010년에 이어 다섯 번째 대상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유재석은 "’무한도전’은 저와 멤버들의 인생을 바꿔준 프로그램"이라며 "언제까지 허락해줄지 모르겠지만, 저희 모든 인생을 걸고 큰 웃음 드릴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유재석은 27일 열린 KBS 연예대상에서도 대상을 차지했다. 30일 밤 열리는 SBS 연예대상에서도 대상 후보에 올라있다.
최우수상은 ‘라디오 스타’를 진행하는 김국진과 윤종신, ‘무한도전’의 정준하, ‘진짜 사나이’의 서경석이 가져갔다. 우수상은 규현, 박슬기, 라미란, 홍진영, 박건형, 전현무에게 돌아갔다.
여자 신인상은 그룹 ‘걸스데이’의 멤버 유라와 혜리, 남자 신인상은 송재림과 헨리가 차지했다.
시청자가 뽑은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으로는 ‘무한도전’이 선정됐다. ‘진짜 사나이-여군 특집’의 제식훈련 장면은 분당 최고시청률 25.5%을 기록해 최고 시청률 상을 받았다.
공황장애 증상으로 입원한 김구라는 애초 이날 자리에 참석하지 않을 예정이었으나 2부 시작과 함께 깜짝 등장해 박수를 받았다. 대상 후보에도 오른 김구라는 특별상을 챙겼다.
◇수상자
▲여자 신인상=유라·혜리 ▲남자 신인상=송재림·헨리 ▲PD상=정웅인·정웅인 ▲올해의 작가상=김태희 작가 ▲최고의 시청률상=진짜사나이-여군 특집 ▲인기상(뮤직 토크쇼)=김소현 민호 지코 ▲인기상(버라이어티 부문)=김성령 김광규 ▲인기상(가수 부문)=엑소 ▲인기상(특별부문)=윤후 안리환 김민율 성빈 정찬형 정세윤▲라디오 부문 신인상=써니▲라디오 부문 우수상=박준형 정경미, 정지영 ▲라디오 부문 최우수상=강석 김혜영 ▲뉴스타상=강남 남궁민 김소은 홍종현 임형준 육중완 파비앙 ▲베스트 커플상=송재림 김소은 ▲특별상(MC부문)=김성주 ▲특별상(뮤직토크쇼)=김구라 ▲특별상(버라이어티)=안정환 홍은희 ▲특별상(가수 부문)=씨스타 케이윌 ▲특별상(베스트 팀워크)=나 혼자 산다 ▲우정상=김수로 서경석 샘 해밍턴 ▲우수상(뮤직 토크쇼)=규현 박슬기 ▲여자 우수상(버라이어티 부문)=라민란 홍진영 ▲남자 우수상(버라이어티 부문)=박건형 전현무 ▲올해의 예능프로그램=무한도전 ▲최우수상(뮤직토크쇼 부문)=김국진 윤종신 ▲최우수상(버라이어티 부문)=서경석 정준하 ▲대상=유재석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