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진로 지도
▶ 본인의 장점·재능파악 효율적 방향 설정
자녀의 적성검사를 통해서 진로 지도에 참고할 수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부모의 관심이다. 지난 9월7일 남가주사랑의 교회에서 열린 본보 주최 칼리지 엑스포에서 학생들이 적성검사를 하고 있다.
그리스의 현인 소크라테스는 “너 자신을 알라”고 했다. 자신에 대해서 안다는 것은 학생은 물론 성인들에게도 상당히 중요하고도 어려운 일이다. 자신의 능력과 성격을 모르고 한 평생을 산다면 좌충우돌하면서 계속 시행착오를 겪을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특히 학부모들이 어린 자녀에게 전공과 커리어를 지도해 줄 때는 학업성적과 과외활동도 중요하지만 적성과 성격에 따른 진로 지도를 해주는 것이 그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아무리 성적이 좋아서 명문대학을 나온다 한들 자신의 커리어를 제대로 찾지 못한다면 그것은 학생 본인은 물론 학부모들에게도 불행한 일이며 결국 사회적으로도 큰 인력자원의 낭비라고 할 수 밖에 없다. 직업 적성 및 성격검사를 현명하게 활용하면 자녀의 진학 및 진로 지도에 큰 도움이 된다. 그러나 뭐니 뭐니 해도 가장 중요한 것은 부모가 어릴 때부터 자녀를 유심히 관찰하면서 자녀에 대해서 충분히 알고 지도를 해나가는 것이다.트럼프 행정부의 오바마케어(ACA) 지원 축소로 한인 가정의 건강보험 부담이 크게 늘면서, 많은 이들이 의료 공백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이런…
세계예능교류협회(회장 구임수) 소속 단원들이 22일(금) 할리웃 하이스쿨에서 다채로운 공연으로 한국을 알리고 현지 학생들과 교류하는 시간을 갖…
배우 한소희가 LA와 뉴욕에서 북미 지역 첫 단독 팬미팅을 연다. 이번 투어는 한소희가 데뷔 이후 처음으로 미국 현지 팬들을 직접 만나는 자리…
사단법인 LA 노인회(회장 김형호)는 오는 9월10일(수)부터 1박2일 일정으로 ‘가을맞이 시니어 효도관광’을 실시한다.관광 일정은 LA 한인…
대한인국민회기념재단(이사장 클라라 원)의 후원의 밤 행사가 지난 15일 국민회관에서 열린 가운데 이날 재단이 실시한 청소년 그림 공모전 시상식…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주방위군을 워싱턴 DC의 치안업무에 이어 뉴욕에서의 불법 체류자 단속 지원업무에도 투입할 예정이다.23일 폭스 뉴스 보…
이재명 대통령, 김혜경 여사가 24일 저녁 워싱턴의 콘래드 워싱턴 호텔에서 열린 동포 간담회에 참석해 한인들과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재…
이재명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25일 정상회담을 열고 조선업을 중심으로 양국의 경제 협력을 강화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이 대통령은 이…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