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주 수요 9,060가구에 신규 입주물량 3,746가구 그쳐
가뜩이나 전세 물건은 부족한 상황에서 재건축으로 인한 이주 수요 증가로 전세대란이 심각해 지고 있다. 강남의 한 아파트 단지. <뉴시스>
서초동 삼호아파트 전용 120㎡형에 2억5,000만원짜리 전세를 살고 있는 이모씨는 요즘 밤잠을 설치고 있다. 아파트 재건축 사업이 막바지에 이르러 이달 말부터 내년 2월 말까지 이주하라는 공고가 나붙으면서 인근 아파트 시세를 알아본 뒤부터 걱정이 태산이다. 가까운 아파트의 비슷한 평형대 전셋값이 4억~4억5,000만원 선이라고 해서 그 돈을 어떻게 마련해야 하나 고민하던 중 며칠 만에 5억원까지 뛰었고 그나마 매물이 없다는 공인중개사의 얘기를 듣고 앞이 캄캄했다. 딸아이가 초등학교 4학년이라 멀리 이사 갈 형편이 아니기 때문에 주변 아파트를 구할 경우 수억원을 대출 받지 않고서는 불가능한 상황이다. 재건축발 전세대란이 심각한 양상으로 치닫고 있다. 수도권 전셋값이 59주 연속 오르면서 사상 최장 기록 경신을 눈앞에 두고 있는 가운데 서울 강남ㆍ서초ㆍ송파구와 경기 과천 일대의 재건축 사업이 속도를 내면서 전셋값 상승을 부채질하고 있다. 전세 수요가 많은 강남 일대에서 재건축에 따른 이주가 잇따를 것으로 전망되지만 신규 입주 물량은 턱없이 부족해 재건축발 전세대란이 향후 1~2년간 지속될 것이라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장애가 있는 형제자매를 둔 아이들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따뜻한 관심과 응원을 전하고 있습니다”장애 형제를 둔 형제·자매의 입장을 이해하고…
가수 조항조가 지난 2017년 할리웃보울 공연 이후 8년 만에 미국을 찾아 남가주에서 첫 단독 공연을 펼친다. 오는 13일(토) 오후 7시 판…
LA 한국교육원 강전훈 원장이 지난 9일 시니어센터를 방문해 하모니카 앙상블 회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강 원장은 지난 5월31일 아케디…
비영리 음악교육 봉사단체 러브인뮤직(Love in Music·대표 박관일)의 이사회는 문진호 교수를 신임 음악감독으로 영입했다고 밝혔다.러브인…
이승만건국대통령기념사업회 LA가 오는 23일(화) 오후 5시 옥스포드 팔레스 호텔에서 제6대 회장·이사장 이·취임식을 개최한다. 최학량 이임회…
3자대결시 맘다니-쿠오모 격차 줄어뉴욕시장 선거 경선 완주를 공언해 온 에릭 아담스 현 시장이 처음으로 후보 사퇴 가능성을 언급해 8주 앞으로…
버지니아 페어팩스 카운티 브래덕 수퍼바이저 보궐선거에 출마한 문일룡 후보 후원행사가 지난 10일 워싱턴한인연합회 사무실에서 열렸다.이날 행사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작년 대선 승리에 기여한 유명 우익 활동가 찰리 커크를 총격 살해한 용의자가 체포됐다.트럼프 대통령은 12일 폭스뉴스에…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