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신수 2루타 포함 2안타… 컵스에 6-5
▶ 다저스 좌완 테드 릴리 갈비뼈 부상 DL명단에
추신수가 2회 컵스 선발 카를로스 비야누에바로부터 깨끗한 1타점 중전적시타를 뽑아내고 있다.
신시내티 레즈의 추신수(31)가 시즌 9호 2루타 포함, 4타수 2안타 1타점 2득점을 기록하는 활약으로 시즌 13번째 멀티히트를 기록하며 팀 승리의 첨병 역할을 완수했다.
추신수는 3일 시카고의 리글리필드에서 벌어진 시카고 컵스와의 원정 3연전 시리즈 1차전에서 1개의 포볼과 2안타로 3차례 누상에 나가 2차례 홈을 밟았고 적시타로 타점도 1개 추가하는 등 톱타자로 만점활약을 펼쳤다. 5차례 타석에서 3번이나 출루해 출루율은 .462에서 .467로 올랐다. 이는 내셔널리그 1위이며 메이저리그에서는 지난해까지 한솥밥을 먹는 동료였던 카를로스 산타나(클리블랜드 인디언스, 0.478)에 이어 2위다.
1회초 첫 타석에서 삼진으로 돌아선 추신수는 2회초 두 번째 타석에서 귀중한 투아웃 적시타로 타점을 수확했다. 1-0으로 앞선 2사 1, 2루에서 컵스의 우완 선발 카를로스 비야누에바의 체인지업을 받아쳐 깨끗한 중전적시타를 뽑아내며 2루 주자를 홈에 불러들였다. 시즌 12번째 타점이었다.
5회 레프트플라이로 물러난 추신수는 레즈가 4-2로 앞선 7회초 선두 타자로 나와 포볼을 골라 다시 팀에 득점기회를 제공했다. 1사 후 캐처의 송구에러를 틈타 2루에 안착한 뒤 계속된 1사 만루찬스에서 내야땅볼 때 홈을 밟아 리드를 5-2로 벌리는 득점을 올렸다.
추신수의 활약은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곧이어 8회초 2사 후 컵스의 3번째 투수 카메런 로를 상대로 레프트필더 키를 넘기는 시즌 9호 2루타를 때리고 나가 다음 타자 잭 코자트의 좌전 적시타로 홈을 밟아 이날 두 번째 득점에 성공했다. 이날 2득점을 추가한 추신수는 시즌 22득점으로 팀 내 1위이자 메이저리그 전체 8위를 달리고 있다.
그리고 추신수가 7, 8회 올린 2득점은 결과적으로 이날 레즈가 승리를 거두는데 결정적 역할을 했다. 레즈(16승14패)는 6-2로 앞선 9회말 클로저로 나선 강속구 투수 아롤디스 채프만이 4안타와 포볼로 3점을 내주는 부진으로 한 점차까지 쫓겨 역전패 일보직전까지 몰렸다가 간신히 6-5로 승리를 지켜냈다. <김동우 기자>LA 다저스가 3일 좌완투수 테드 릴리를 오른쪽 갈비뼈 부위 부상으로 15일자 부상자명단(DL)에 올렸다. 릴리는 지난 29일 콜로라도 로키스와 경기에서 3이닝동안 5실점한 뒤 통증을 호소했다. 릴리를 대신해 4일 벌어지는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주말 3연전 시리즈 2차전에는 루키 우완투수 맷 매길이 선발로 나설 예정이다. 매길은 지난달 27일 밀워키 브루어스를 상대로 메이저리그 데뷔전을 치렀는데 6⅔이닝동안 4안타 2실점으로 호투했으나 승패는 기록하지 않았다.
한편 부친상을 당해 잠시 팀을 떠났던 다저스 에이스 클레이튼 커쇼가 3일 팀에 복귀, 이날 샌프란시스코 AT&T팍에서 벌어진 자이언츠와의 주말 시리즈 1차전에 선발로 등판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