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마즈다 6
연료 효율성
성능·안전성 뛰어나
마즈다 북미 판매법인이 2014년 형 마즈다6의 공식 가격과 연비 수치를 공개했다.
MSRP가 2만880달러에서 시작하는 신형 마즈다6는 마즈다 브랜드의 획기적인 엔지니어링 접근방식을 통해 전체 차량의 효율성을 증가시킨 스카이액티브(SKYACTIV) 기술이 접목된 두 번째 라인업이다. 강력한 성능과 함께 갤런 당 38마일(MPG)의 동급 최강의 고속도로 연비를 제공한다.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하는 새 마즈다6는 SKYACTIV-G 2.5 리터 개솔린 엔진을 탑재했으며, SKYACTIV-MT 6단 수동 변속기 또는 SKYACTIV-Drive 6단 자동 변속기 중 선택이 가능하다.
184마력(5,700rpm)과 185 lb-ft 토크(3,250rpm)를 자랑하는 이 날렵한 세단은 옵션인 자동 변속기 기준 미국 환경보호국(EPA) 평가 연비가 일반도로 26마일, 프리웨이 38마일, 복합연비 30마일로 향상된 연료 효율성을 제공한다.
신형 마즈다6는 기본 트림 레벨인 i Sport를 시작으로 i Touring, i Grand Touring 등으로 나뉘어 있으며, 2만9,495달러에서 시작하는 최고급형 Grand Touring의 경우 i Sport 또는 i Touring이 가지고 있는 기본사양은 물론, 플래티늄 실버 19인치 알로이 휠, 파워 문루프, 리어 립 스포일러, 오토 레벨링 기능을 포함한 HID 바이제논 헤드라이트, 앞좌석 열선 내장 가죽트리밍 스포츠 시트, 럼버 서포트 기능을 포함한 총 8방향으로 조절되는 운전석 파워시트와 4방향으로 조절 가능한 조수석 파워시트, 스티어링 휠 패들 시프터, 시리우스 위성 라디오 4개월 무료 이용권 등이 있다.
새 마즈다6에는 안전장치들이 더욱 강화됐는데, 6개의 에어백과 급제동 때 쏠림 현상과 브레이크가 잠기는 것을 방지하는 EBD와 ABS, 브레이크 보조, 데이타임 라이트, 구동력 시스템인 DCS와 TCS, 오르막길 출발 보조 시스템, 폴드 어웨이 브레이크 페달 어셈블리, 비상 트렁크 릴리즈 시스템, 타이어 공기 압력을 감지하는 장치인 타이어 모니터링 시스템(TPMS), 모든 좌석에 적용되는 3포인트 안전벨트, 사고 때 안전벨트가 꽉 조여지는 장치인 앞좌석 시트벨트 프리텐셔너), 어린이용 보호 좌석의 설치를 돕는 LATCH 시스템 등을 탑재했다. 또 고급형에는 후방 및 전방 경보 시스템 첨단 안정장치가 돼 있다.
마즈다는 올 하반기에 SKYACTIV-D 2.2리터 클린 디젤엔진을 탑재한 모델도 선보일 예정이다.
자세한 마즈다 차량, 관련 이미지 및 B-roll은 마즈다 미디어센터 www.mazdausamedia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