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 고의 작품.
애니메이션 작가 피터 고(Peter Ko)의 드로잉 작품전이 7월6~26일 버뱅크시티 크리에이티브 아츠 센터 갤러리에서 열린다.
‘펜슬 마일리지’(Pencil Mileage-A Collection Of Drawings By Peter Ko)란 제목의 이 개인전에는 작가가 지난 10년간 영화 애니메이션 작업을 위해 펜과 연필, 파스텔, 차콜, 아커와 색연필 등으로 그려온 드로잉, 스케치, 일러스트레이션, 레이아웃, 스토리보드 등 60점이 전시된다.
발렌시아의 칼아츠(Calarts) 대학에서 캐릭터 애니메이션과 실험 애니메이션으로 BFA와 MFA를 수료한 피터 고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개발과 아이디어 전문가로, 그동안 선댄스 페스티벌을 비롯한 40여개의 국제영화제에서 그의 작품이 소개됐으며, 뉴욕 모마(MoMA) 현대미술관에 전시되기도 했다. 최근에는 어린이 그림책과 스토리보딩 프로젝트를 마쳤으며 그 작품들도 20점 이번 전시에 소개된다.
피터 고는 36세에 요절한 서양화가 고양훈씨와 현재 트레이드 테크 칼리지의 패션디자인 교수인 김혜인씨의 아들로, 서울미대와 캔사스대학에서 공부한 고 고양훈씨는 1983년 1월 LA 한국문화원에서 개인전을 가진 후 5월에 백혈병으로 타계해 주변의 안타까움을 샀었다. 이번 전시는 고인의 재능을 물려받은 아들의 첫 개인전으로 친지들의 많은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프닝 리셉션은 7월6일 오후 7~9시.
City of Burbank Creative Arts Center Gallery 1100 W. Clark Ave. Burbank, CA 91506, (818)238-5397, 작가 블로그 peteko777.blogspot.com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