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G·미 하나님의 성회 한국총회 소속)
예수 안에서 영생 얻는 것 목표
그리스도 닮은 삶 살도록 힘쓰고 2세들에 믿음전수 사명
■교회 연혁
미 하나님의 성회(A/G) 한국총회 소속인 선한목자교회(A/G Good Shepherd Church·담임 서세광목사)는 2000년 1월 첫주일 서세광목사와 7가정이 모여 교회 개척을 위한 첫 예배를 가지며 시작됐다. 3월 뉴저지 주에 교회 등록을 마치고 하나님의 성회(Assemblies of God)교단에 가입했다. 10월 West New York, NJ 소재의 트리니티개혁교회로 예배 장소를 이전했다.
■교회 목표와 목회방향
선한목자교회(201-741-0959)의 목표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새 삶을 누림(영생), 예수 그리스도를 본받는 생활(섬김), 2세에게 믿음을 전수함(사명) 등이다. 서세광목사는 목회방향으로 “첫째 목회의 사명은 낙심하고 절망하여 죽어있는 영혼들에게 생명의 말씀(천국복음)을 전하여 영생을 얻도록 돕는 일이다. 둘째 목회의 기도 제목은 나 자신과 함께 주님을 섬기는 교우들의 삶이 그리스도의 모습을 닮아가도록 힘쓰는 일이다. 셋째 목회의 목표는 우리의 자아와 인격 전체가 하나님 안에 살다가 훗날 주의 영광에 참여하게 하는 것”이라 말한다.
■서세광목사는
서영찬(작고·항일독립운동가·신촌성결교회)장로와 백만기(어머니·작고·독일카이저스라우테른한인교회)목사의 4남1녀 중 둘째의 차남으로 서울에서 태어난 서세광(60·사진)목사는 국립항공대를 졸업했고 공군장교(공군ROTC1기생)로 전역했다. 1982년 캐나다에 기술이민으로 입국했고 1986년 9월 도미했다. 에반젤신학대학을 졸업(M.Div.)했고 1991년 4월 미 하나님의 성회 한국총회에서 목사안수를 받았다. 순복음뉴욕교회(현 프라미스교회)에서 부교역자로 사역했다. 뉴저지한인교회협의회 서기를 역임했고 현재 미 하나님의 성회 한국총회 동중부지방회 회장이다.
좋아하는 찬송은 “예수가 거느리시니~”(444장)이며 성경은 “가면서 전파하여 말하되 천국이 가까웠다 하고 병든 자를 고치며~”(마10:7-8)이다. 가족으로 부인 최혜경(서울여대가정과졸)사모와의 사이에 큰딸 그레이스(33·코넬대·콜럼비아사범대학원졸·사위 버나드김·MD심장전문의)와 아들 다니엘(30·럿거스대졸)과 작은딸 크리스티나(18·노스웨스턴대 전체장학금받고입학예정임)를 두고 있다. 사돈이 김수호(MD)선교사와 김청자선교사로 13년째 우즈베키스탄선교사로 이슬람권 선교를 하고 있다. 교회주소: 401 60th St., West New York, NJ 07093. <김명욱 객원논설위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