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르신들 올 한해 건강하세요”
▶ SF한인회는 다툼으로 행사는 ‘강 건너 불구경’
이스트베이 한인상공회의소(회장 강승구)는 5일 SF노인회(회장 김동수)에 후원금을 전달하고 설날잔치를 열어주는 등 지역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했다.
EB상공의는 설날인 3일에도 EB노인회를 찾아 60인치 TV를 기증하고 회원들이 직접 떡국도 대접해 한인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이날 노인회 회원 130여명이 참석, SF한인회관에서 열린 행사에서 강승구 회장은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설날 잔치를 열게됐다”며 “오늘 행사가 명절을 맞아 고향생각이 간절하실 어르신들에게 위안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동수 회장은 “노인들에게 관심과 애정을 보내준 EB상공의에 감사하다”며 “자칫 소외되기 쉬운 노인들을 챙겨줘 힘이 난다”고 말했다.
한편 일부에서는 “SF한인회가 제 역할을 못하기 때문에 EB상공의가 대신 ‘어르신 챙기기’에 나선 것”이라며 “EB상공의가 아니었으면 올해 설날 잔치도 없을 뻔 했다”고 SF한인회의 무성의를 지적했다.
<김판겸 기자>
===
5일 EB상공의 주최로 SF한인회관에서 열린 SF노인회 설날잔치에서 참석자들이 함께 떡국을 먹고 있다. 앞줄 오른쪽 첫 번째가 김동수 회장, 두 번째 강승구 회장 <사진 전혜경>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